[배계현 기자] 갈수록 여유가 없어지고 빡빡한 생활이 반복되고 있다. 자신의 외모는커녕 건강까지도 제대로 돌보지 못하고 있는 상태. 바쁜 생활패턴은 편리하고 간편한 것들을 추구하게 만들며 이로 인해 점점 셀프의 개념이 강해지고 있다.
관리샵이나 뷰티샵 방문에 따른 시간적, 비용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근 여성들은 집에서도 샵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홈 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에스테틱에서 관리 받은 듯한 피부 관리, 피부과에서만 할 수 있었던 제모, 두피클리닉에서 받을 수 있었던 두피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관리를 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들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는 것도 바로 그 이유다.
그렇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홈 케어 관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비싼 피부과 대신 집에서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셀프 홈케어 활용법을 소개한다.
◆ 홈 케어 for 피부
IPL은 주로 피부과에서 사용되는 레이저 시술법이다. 기미, 주근깨, 잡티와 같은 색소를 개선시켜주고 피부톤을 맑게 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 많은 이들이 IPL로 피부 관리를 받고 있다.
레이저 토닝 시술은 전문 장비 또는 사용방법 때문에 셀프로 관리하기엔 무리가 많았다. 피부 깊숙하게 위치한 진피층까지 레이저빔이 침투하여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므로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레이저 피부 관리는 동일하되 간편한 작동법을 지닌 IPL 기기가 패션엔의 ‘화장대를 부탁해’에서 지나의 홈 케어 비법으로 소개된 바 있다. 오로라IPL은 피부 상태와 피부톤에 맞춰 1~8단계로 레벨을 조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전 락 기능으로 안전하고 손쉽게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하다. 얼굴을 깨끗이 세안한 후 가볍게 스킨로션을 바른다. 사용 부위에 기기를 밀착 후 IPL을 조사하고 신호음이 나타나면 뗀다. 사용 후 냉마사지 및 마스크팩 등으로 피부진정을 잘 시켜주면 완료된다.
◆ 홈 케어 for 클렌징
뷰티 전문 프로그램 ‘겟잇뷰티 셀프’에서는 가수 서인영이 전문가급 클렌징 방법을 소개한 바 있다. 이날 서인영은 청순녀 변신을 위한 뷰티 아이템으로 얼굴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진동클렌저를 사용했다.
클렌징은 피부 각질 또는 트러블 방지에 있어 가장 중요한 단계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클렌징에 꼼꼼한 신경을 쓰고 있다. 진동 클렌저는 손으로 하는 클렌징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모공 속까지 깨끗한 노폐물 제거가 가능해 유용한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완벽한 클렌징은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시키고 피부톤까지 환해지는 효과를 보인다. 서인영이 사용한 스마트프로파일은 얼굴부터 발끝까지 케어가 가능한 토탈 클렌징 디바이스다.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 페디 부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 브러시 교체를 통해 전신을 매끈하게 관리할 수 있다.
◆ 홈 케어 for 두피
탈모, 두피염, 비듬 등 다양한 두피 질환으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안고 있다. 이들은 주로 피부과나 클리닉을 찾아 이러한 두피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매일 같이 탈모 클리닉이나 두피 클리닉을 방문하기에는 시간적, 금전적으로 큰 부담일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탈모에서 탈출하기 위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매번 전문 클리닉을 찾는 실정이다.
이런 이들이 탈모관리를 홈 케어로 하는 법으로 손꼽는 탈모마사지기가 등장해 주목을 끌고 있다. 두피 탈모 전문 기업 에코마인의 드노브3+는 두피에 단계별 마사지 효과를 주는 두피마사지기다.
드노브3+는 탈모와 두피 문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두피 마사지를 전문 관리 센터에서 받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낸다. 3단계 진동 모드로 작동되며 모발의 재생과 성장을 촉진하는 붉은색 LED와 살균과 진정 효과를 주는 파란색 LED가 진동 모드에 따라 피부를 비춰 LED 테라피의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드노브3+는 기기 속에 앰플을 삽입해 사용하는데 영양 앰플인 드노브H와 안티 헤어로스 데이토닉을 활용하면 된다. 사용법 또한 간단해 더욱 반응이 좋다.
타올 드라이 후 드노브H 영양 앰플 2.5ml를 두피 부위에 골고루 도포하고 손가락 지문을 이용하여 충분히 흡수가 되도록 부드럽게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 영양제이므로 씻어내지 않으며 밤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안티 헤어로스 데이토닉 앰플을 충분히 흔들어 2~3ml를 탈모두피 부위에 도포하고 부드럽게 탈모두피를 마사지해 준다. 마찬가지로 영양제이기 때문에 헹구어내지 않는다.
드노브3+는 효과적이고 간편한 두피 셀프 케어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문제성 두피, 탈모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효과가 있다.
(사진출처: 에코마인, 오로라 IPL, 클라리소닉,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뷰티신상] 겨울철 피부 고민 해결하기! ‘수분 가득’ 아이템 출시
▶ 여심 저격! 대세남 엑소(EXO) 피부 따라잡기
▶ [손끝★스타일] 빛나는 손끝으로 스타일링 정점을 찍다
▶ 크리스마스 콘셉트! 태티서의 ‘눈꽃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