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4개 작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커뮤니케이션·제품·컨셉트 등 3개 부문에서 4개 작품이 본상에 올랐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은 제품 설명에 필요한 인쇄물과 이미지, 그래프 등을 알기 쉽게 제작한 '비주얼 컨텐츠 아이덴티티'가 상을 받았다. 제품 디자인엔 이번 겨울 국내 시장에 출시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가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미래 주행 환경에 대한 연구로 탄생한 미래형 컨셉트 타이어 '부스트랙'과 '알파이크'가 컨셉트 디자인 부문을 휩쓸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과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최고의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타이어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어워드와 IDEA, iF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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