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때와 장소 관계없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완벽한 미모를 자랑하는 여자 스타들.
정면은 물론 옆모습까지 완벽한 스타들의 미모 비결이 궁금하다면 그들의 메이크업에 주목해보자. 타고난 이목구비를 바꿀 수는 없지만 메이크업 방법에 따라 얼마든지 스타들처럼 예뻐질 수 있기 때문.
하니, 빅토리아, 박신혜, 아이유 등 스타들처럼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스타들의 메이크업 방법이 궁금한 여성들을 위해 준비했다. 투쿨포스쿨이 스타들처럼 각도 관계없이 예뻐 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에 대해 조언했다.
▶ 각도 상관없이 예쁜 스타들? 비밀은 ‘입체감’이다
각도 관계없이 완벽한 무결점 미모를 자랑하는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유심히 살펴보면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얼굴 곳곳에 적절한 빛을 활용해 입체감을 더했다는 것이다.
빛을 이용해 입체감을 강조하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은 2016년 S/S시즌 가장 트렌디한 메이크업으로 손꼽힌다. 과해 보이지 않으면서 얼굴에 자연스럽게 빛으로 볼륨감을 더해주는 것. 피부와 속눈썹, 입술 3가지 포인트만 신경 써도 스타들 못지않은 입체감의 소유자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 ‘입체감 더하기’ 3 POINT에 집중하자
POINT 1 은은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원한다면 속에서 부터 물기가 배어나올 것 같은 촉촉함을 베이스로 한 피부 표현에 집중하자. 이를 위해서는 메이크업 전 탄탄한 보습막 구축을 위한 스킨케어가 우선돼야 한다.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스킨케어 방법으로는 마스크팩 사용이 대표적. 15~20분 정도 마스크팩을 붙였다 떼어낸 후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발라주자. 만약 건조함이 심하거나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원한다면 파운데이션에 소량의 페이스 오일을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부 메이크업의 마무리는 하이라이터 사용이다. 피부톤과 유사한 스킨 누드 톤의 펄이 더해진 가벼운 하이라이터를 이마와 콧등의 T존 부위를 중심으로 터치하자.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된 하이라이터가 자연스러운 아우라 광채를 더해 완벽한 윤광 피부 연출을 도와줄 것이다.
POINT 2 아찔한 속눈썹
입체적인 옆모습을 원한다면 풍성하면서 하늘을 향해 길게 뻗어 있는 아이래시 메이크업에도 신경 써야 한다. 속눈썹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입체감은 물론 눈매에 또렷함까지 더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우선 뷰러로 속눈썹이 꺾이지 않도록 유의하며 베이스 컬링을 진행한다. 이후 본인의 속눈썹 고민에 따라 롱래시, 볼륨, 세팅, 컬링 등의 기능성 마스카라를 선택해 사용할 것. 혹은 복합적인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마스카라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입체적이면서도 또렷한 눈매 연출을 위해서는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의 숨어 있는 속눈썹까지 완벽하게 케어해야 한다. 일반적인 마스카라 브러시만으로 숨어있는 속눈썹을 케어하기 어렵다면 브러시의 커브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 무빙 마스카라를 이용할 것.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숨어있는 속눈썹은 물론 언더래시까지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을 것이다.
POINT 3 촉촉한 입술
촉촉한 입술은 여성스러운 매력을 극대화시키는 포인트 중 하나다.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위해 리퀴드 타입 틴트를 활용해 보자.
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하듯 발라줄 것. 이후 틴트 위에 투명 립글로스를 얇게 덧발라 마무리한다. 만약 이 같은 과정이 번거롭다면 틴트와 립글로스, 립스틱의 장점만을 하나로 모아둔 글로시 틴트를 사용하자. 선명함은 물론 입체감, 자연스러움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 too cool for school’s Pick!
01 에그 크림 마스크 에그의 난황 추출물과 알부민 성분이 농축된 크림 에센스가 특징인 마스크팩. 부드러운 촉감의 초 극세사 마스크팩 시트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돼 영양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기에 매끈하면서도 탄력 있는 피부 관리가 가능해진다.
02 룰스 프레스티지 하이드라 인퓨즈드 오일 세럼의 영양과 오일의 보습력을 함께 담아낸 듀얼 페이스 오일 세럼. 피부 고민에 따라 퍼밍/브라이트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오일층과 수분층에 최적화된 천연유래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메이크업 시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글로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03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하이라이터 피부톤과 유사한 스킨 누드톤의 펄이 더해진 3색 멀티 하이라이터. 블렌딩 방법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는 미세 쉬머링 파우더가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더해준다.
04 다이노플라츠 트위스티테일 마스카라 다이얼로 커브를 조절해 3단변신이 가능한 무빙 마스카라. 컬링과 롱래쉬, 볼륨, 세팅 등 모든 기능에 탁월한 올인원 포뮬라와 섬세하고 부드러운 꼬리 형태의 브러시가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의 숨어있는 속눈썹까지 촘촘하게 케어해 아이라인 없이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05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투쿨포스쿨만의 워터 30%, 오일 70% 황금비율로 제작돼 선명함, 지속력은 물론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3세대 틴트. 립글로스와 립스틱, 틴트의 장점만을 모아 글로시하면서도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립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겨울 보습 크림, 뷰티에디터가 꼽은 TOP 3 빌리프-세타필-아이소이
▶ ‘화장품 CF스타들, 달라도 뭔가 달라’ 고준희-크리스탈 메이크업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
▶ [손끝★스타일] 돌아온 섹시 아이콘 현아의 아찔한 네일아트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