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언제부터인지 눈처럼 하얀 백옥피부는 또렷한 이목구비보다도 여성들이 갖고 싶어하는 뷰티 필수 요소로 떠올랐다.
따라서 잡티 없이 하얀 피부를 가진 연예인들은 선망의 대상이 되고 대중들은 그들처럼 되기 위해 이런저런 방법들을 시도한다. 하지만 화이트닝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하기처럼 한순간에 얻어질 수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2016년에는 기필코 하얀 피부를 얻고 말겠다 다짐하는 당신을 위해 bnt뉴스 뷰티에디터가 최고의 화이트닝 아이템을 꼽아봤다. 더불어 화이트닝 팁까지 함께 준비했으니 올해는 꼭 하얀 피부를 얻어 보자.
BEST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
장미 3,000송이에서 오직 1ml만 추출된다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미백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깊숙이 영양성분을 전달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특히 로즈 오일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어둡고 붉어진 피부를 균일하고 맑게 가꿔준다. 그 외에 병풀추출물, 블랙윌로우껍질추출물 등의 천연 성분이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고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Editor comment 여러 화이트닝 에센스를 사용해봤으나 항상 원인불명의 트러블에 시달려야 했다. 그래도 환한 안색을 포기할 수 없어 사용해본 아이소이 로즈세럼. 천연화장품이라 그런지 트러블 걱정이 무색했음은 물론이고 안색이 눈에 띄게 맑아졌다. 촉촉해서 겨울이나 환절기에도 늘 애용하고 있다.
BEST 2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
혁신적인 안티 클러스터 테크놀로지가 이미 생성된 색소 침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잠재된 다크 스팟의 형성을 케어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차세대 비타민 성분인 액티베이트 C가 다크 스팍에 빠르게 작용해 눈에 띄게 고른 피부톤과 광채를 선사해준다.
Editor comment 에센스 점도가 높아 흡수력이 더디지 않나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번들거리거나 하지 않고 피부에 싸악 스며든다. 광대 위에 도드라지는 주근깨에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옅어진 느낌이다.
BEST 3 빌리프 더 트루 화이트닝 에센스
천연 허브와 넛멕(Nutneg)에서 추출한 95% 이상 고순도의 정제된 천연 미백 성분인 메이스리그난이 함유돼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꿔준다. 네이피어스 고서에서 찾은 비법이 환하고 맑은 피부 빛을 찾아줘 아침 햇살 같은 피부로 만들어준다.
Editor comment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면 수분이 항상 부족한 감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따로 수분케어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촉촉했다. 미세하게 함유된 펄 때문인지 바른 후 피부를 보면 반짝인다.
★ 화이트닝 케어 TIP
화이트닝 케어는 보습 케어와 병행되거나 보습 케어가 선행된 후 시작되어야 한다. 화이트닝 케어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임에도 간과하고 있는 이가 많다. 가벼운 수분 세럼 사용 후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거나 화이트닝 제품 자체에 풍부한 보습력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자.
이어서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점은 첫째도 둘째도 흡수력을 최대화하는 것이다. 제품을 사용하고 따뜻한 스팀타올을 피부 위에 올리면 흡수력이 빨라진다.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뒤 얼굴 전체를 지그시 누르면서 흡수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출처: 아이소이, 키엘, 빌리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
▶ 눈썹 하나로 살아나는 메이크업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스타뷰티 줌인] 걸그룹 출근길! 포인트가 되는 메이크업 스타일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