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아영 기자] 레드라고 다 같은 레드, 다 같은 핑크가 아니다. 색조 메이크업의 묘미는 바로 여기에 있다.
많은 여성들이 핑크색 립스틱이 이미 여러 개 있음에도 신상 컬러에 자꾸만 눈을 빼앗기는 이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같은 듯 모두 다른 천차만별 립 컬러. 매일매일 어떤 걸 바를까 고민되는 것도 당연지사.
립 컬러 고르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을 위한 한 가지 팁을 준비했다. 숏컷인지 단발인지 또는 긴 생머리인지, 본인의 헤어스타일을 파악한 후 같은 스타일을 가진 스타들이 보여주는 적절한 립 컬러 매치를 눈여겨볼 것.
쇼트커트 헤어- 고준희, 오연서, 초아
최근 대한민국에 쇼트커트 열풍이 뜨겁다. 그 중심에는 단연 고준희가 있다. 인기 드라마 주연을 맡으며 쇼트커트으로 변신한 그는 작은 얼굴과 긴 기럭지로 메이크업부터 패션까지 스타일리시함의 끝을 보여주며 완판녀로 등극했다.
배우 오연서 역시 긴 머리에서 쇼트커트으로 파격 변신해 주목받았다. 고양이 같은 눈매에 보이시한 이미지가 더 해져 그만의 묘한 매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걸그룹 AOA의 멤버 초아는 그가 가진 미모와 매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금발 쇼트커트 스타일을 줄곧 고수하고 있다.
쇼트커트은 다른 헤어에 비해 얼굴이 비교적 잘 드러나는 스타일이다. 때문에 컬러감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립 메이크업이 필수다. 쇼트커트의 소유자라면 이들처럼 레드 또는 코랄, 푸시아 핑크 등의 컬러를 골라볼 것.
미디엄 헤어- 송혜교, 김고은, 혜리
단발머리로 변신 후 인기 급상승한 스타로 요즘 가장 잘 나가는 걸스데이 혜리를 꼽을 수 있다. 러블리한 걸그룹 멤버에서 응답하라 1988 속 덕선이까지 본인이 가진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충무로의 떠오르는 신예에서 인기 드라마 여주인공으로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김고은과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송중기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송혜교 역시 단발머리의 소유자다.
미디엄 헤어는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귀여워 보일 수도 있고 청순해 보일 수도 있는 변화무쌍한 스타일. 혜리는 짧은 기장의 단발 머리에 핑크 립을 바르고 글로시하게 마무리해 귀여운 느낌을 강조했다. 송혜교는 어깨까지 오는 긴 단발 머리에 핑크 립 컬러로 청순함을 과시했으며 김고은은 코랄빛 립 컬러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생기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롱 헤어- 설현, 수지, 이성경
롱 헤어는 여성스러우며 청순함의 한 상징으로 여겨진다. 국민 첫사랑의 아이콘 수지의 시그니처 헤어스타일이기도 하다. 그는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지니고 있어 유난히 긴 머리가 잘 어울린다. 립 컬러는 청순미를 돋보이게 해 줄 연한 핑크가 주를 이룬다.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AOA 설현과 이성경 역시 긴 헤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광고계의 블루칩 설현은 살짝 까무잡잡한 피부에 헤어 컬러 역시 진한 편. 이성경은 밝은 헤어 컬러에 끝부분을 가볍게 쳐내어 발랄한 무드를 강조했다.
설현은 립 메이크업 시 코랄 또는 핑크 컬러를 그라데이션하는 방법을 자주 연출하고 이성경은 소프트한 핑크 컬러를 주로 바르는 편이다. 롱 헤어에는 강렬한 색감보다는 혈색이 도는 정도의 은은하고 촉촉해 보이는 입술이 잘 어울리니 참고할 것.
뷰티 에디터’s 추천 립 컬러
01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laque supreme shimmer 아카레드 광택과 발색력 두 가지를 모두 갖준 다홍빛 레드 틴트 라커.
02 블리블리 슬라이딩 버터 크레용 립스틱 SLIDING BUTTER CRAYON LIPSTICK 오렌지 버터 선명한 컬러감과 지속력을 지닌 크레용 립스틱. 부드럽게 발리고 속은 촉촉,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 되는 텍스처로 진한 오렌지 컬러가 오래도록 발색되는 제품.
03 라비오뜨 페탈 어페어 퍼밍 립 컬러 불륨핏 petal affair firming lip color volume fit 셀피코랄 입술의 세로주름을 메꾸어 주는 워터리한 볼륨 텍스처를 가진 코랄 립스틱.
04 더 페이스샵 잉크 젤 스틱 Ink gel stick 핑크밤 입술의 은은한 혈색을 더해주는 부드러운 텍스처의 핑크 컬러 립스틱.
05 라네즈 퓨어 글로시 립스틱 Pure Glossy Lipstick 쉬어핑크 립글로스를 바른 듯한 광택과 퓨어한 발색을 지닌 핑크 립스틱.
(사진출처: 블리블리, 슈에무라, 더페이스샵, 라네즈, 라비오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화이트데이, 남심저격 캔디 메이크업 HOW TO
▶ 코 끝이 예뻐야 얼굴이 산다! 모공 관리 노하우
▶ 피부,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을 맞이하다
▶ 설현-연아-소희, 사랑스런 ‘봄’을 담은 얼굴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