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리 기자] 평생의 하나뿐인 소중한 날 바로 웨딩 데이다.
결혼식 당일이면 누구나 아름다운 신부가 되겠지만 그 중 제일은 ‘5월의 신부’가 아닐까. 따사롭게 내려쬐는 햇살과 기분 좋은 봄바람으로 가득한 5월의 결혼식을 앞둔 신부들을 위한 꿀팁만 모았다.
새하얀 웨딩드레스 맵시를 더욱 살려줄 단기 다이어트 팁부터 최적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피부 관리법까지 모두 담았다. 예비신부라면 필독할 것.
#신부 다이어트 TIP
결혼식을 한 달 앞둔 지금은 과한 운동보다는 체형을 가꿔주는 필라테스, 요가 등의 운동으로 몸매라인을 잡아주고 식단조절로 몸의 군살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지나친 욕심으로 과격한 운동을 하거나 굶는다면 얼굴이 상할 수 있으니 유의하자.
필라테스는 대표적인 자세 교정 운동으로 유산소와 근력운동 효과를 동시에 전해준다. 급격한 체중 감량 효과는 미미하지만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고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게 해 군살제거에 효과적이다. 필라테스로 완벽한 드레스 맵시를 완성해보자.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 굶는다면 분명 효과는 있겠지만 체내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다. 대신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과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단호박으로 구성된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 식단의 구성은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따라 다르니 전문가와 상의한 후 한 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닭가슴살과 단호박을 기본으로 채소와 과일을 곁들이면 저칼로리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니 참고할 것.
#신부 피부 관리 TIP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온갖 공을 들인 신부화장은 신부를 아름답게 만들어주지만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은 오로지 신부의 몫이다. 특히 식 당일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화이트닝은 필수다.
화이트닝 케어는 단기간에 효과를 얻기는 힘들기에 한 달 전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비타민C가 풍부한 키위, 레몬 등의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고 하루 2L 이상의 물을 마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화이트닝 화장품으로 아침저녁 꾸준하게 관리해준다.
예식 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면 마스크팩으로 스페셜 케어를 병행하자. 번거롭게 시트 마스크팩 한 장을 제대로 사용한다면 고가의 피부 관리를 받은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저녁 스킨케어 후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15분 후 떼어내고 남은 잔여물은 얼굴에 흡수시켜준다.
#예비신부를 위한 필수 아이템
예비신부의 다이어트를 위해 닭가슴살, 단호박, 샐러드로 구성된 영양식단을 추천한다.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기초대사량 증가에 필수적인 단백질 공급원이다.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시 발생하기 쉬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 붓기 제거에 좋다.
샐러드를 함께 곁들이면 고른 영양섭취가 가능해 예비신부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의 통현미 닭가슴살 큐브와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아임웰의 직화로 구운 단호박은 소포장 형태로 휴대가 간편해 장소 제약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예비신부의 화이트닝 케어를 위해서는 SK-Ⅱ 제놉틱스 오라 에센스를 추천한다. 피부 속 멜라닌을 케어해 화사하고 맑은 피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사용해주면 피부결까지 케어해 식 당일 은은한 광이 도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식 전 스페셜 케어를 위해서는 에스티로더 나이트 리페어 파워호일 마스크가 적당하다. 호일을 이용한 마스크 시트가 에센스의 주요성분을 빠르게 흡수시켜 단기간에 확실한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임닭, 아임웰, SK-Ⅱ, 에스티로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리얼 사용기,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내추럴 아이즈
▶ 혼자서도 잘해요! ‘셀프 네일’ 스타일 3가지
▶ 봄, 화이트닝 케어를 시작할 때
▶ [스타뷰티 줌인] 윤아-손나은-설리, 여자친구 메이크업 베이직 스타일링
▶ 송혜교-이민정-문채원, 시청률 경쟁? 꿀피부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