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만 듣던 미용실 제품, 핵심은 무엇?

입력 2016-04-20 15:10  


[배계현 기자] 간혹 미용실을 방문할 때면 한켠에 놓인 전문 제품들이 궁금할 때가 있다.

시중에서 볼 수 없었던 샴푸나 트리트먼트를 비롯해 염색약, 스타일링 기기 등 보다 전문성을 강조한 소위 ‘미용실 제품’들이 진열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미용실에서는 두피 문제나 탈모 현상 등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탈모관리 전문 제품이나 미용실 두피관리용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아는 사람만 쓴다는 대표적인 미용실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탈모관리 전문제품


평소 건강한 두피를 지녔던 이들이라도 미용실에서 예기치 않은 탈모를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성 원형탈모가 자주 발견되는 젊은 층부터 모발이 가늘어지고 유난히 많이 빠지는 중년까지 그 현상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런 이들은 미용실 두피관리를 정기적으로 받을 것을 권장하며 평상시에도 탈모관리 전문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미용실 샴푸나 토닉의 경우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탈모 방지 샴푸에 비해 그 성분과 효과에 큰 차이를 보인다. 의약외품 허가를 받을 정도로 두피와 모발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도 볼 수 있으니 보다 전문적인 관리를 원한다면 샴푸부터 변경해 보자.


에코마인의 샵인샵 브랜드 필라소는 미용실의 전문적 두피 탈모관리에 사용되는 탈모관리 전문제품이다.

탈모두피 관리 12주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성, 민감성, 건성, 탈모두피용, 손상모발용 제품 라인이 갖춰져 있으며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를 위한 스캘프 팩까지 구성되었다.

이 제품들은 두피측정 제품처방으로 사용되며 미용실 두피관리뿐만 아니라 홈케어용으로도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라인에 따라 의약외품 허가를 받기도 해 자신의 두피 상태에 맞춰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스타일링 기기


헤어 스타일링에는 물론 전문적인 스킬이 중요하게 작용하지만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보다 손 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기도 하다.

매일같이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의 경우 낮은 바람세기, 냉풍 선택 여부, 내구성 등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러한 기능이 갖춰지지 않는다면 기기에 따라 모발 손상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풍량이 세고 온도 조절 기능이 있는 전문가용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타일링 아이론 또한 전문가용의 경우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시술감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모발 보호와 다양한 연출을 원한다면 실제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아이론으로 스타일링을 시도해 보자.


1 예스뷰티 매직 컬링 아이론 다양한 사이즈와 높은 열량으로 여러 가지 연출이 가능하다. 온도조절기가 본체에 내장되어 있으며 미끄럼방지 손잡이가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JMW M3001A 전문가용 헤어 드라이기 브랜드로 강한 바람세기가 모발 건조 시간을 단축시키고 선 꼬임 방지, 냉풍 기능 등을 갖췄으며 일반 드라이어보다 소비전력이 현저히 낮아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필라소, 예스뷰티, JMW)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