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아영 기자] 봄날의 훼방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통에 한동안 화창한 날씨를 즐기지도 못한 채 여름을 목전에 두고 있다.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른 법. 주로 봄부터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황사보다도 훨씬 위험하다. 몸속 깊숙이 침투하여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고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늦봄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순하고 부드러운 ‘꼼꼼’ 클렌징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지키자.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클렌징을 한다는 이유로 과한 클렌징을 하고 만다. 우리 피부에는 외부 위부 위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천연 보호막이 있는데 이 보호막까지 벗길 정도.
힘을 주는 과한 클렌징은 오히려 피부 재생 능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은 순한 전용 리무버를 이용해 말끔히 지워주고 얼굴 클렌징을 하는 2차 세안은 필수다.
또한 자극을 무분별한 스크럽을 자제하고 자극을 최소화한 미세한 각질 정리를 통해 피부를 보호해줄 것.
꼼꼼한 클렌징 후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주기 위해 충분한 보습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크림을 부드럽게 흡수시켜주거나 마스크팩을 통해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꼼꼼 클렌징을 위한 추천 제품
01 블리블리 트러스트 미 젠틀 립앤아이 리무버 순하고 자극없는 국소부위 전용 클렌저. 진한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줄 뿐 아니라 부드러운 촉촉함까지 선사해준다.
02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8% AHA 젤 묵은 각질까지 부드럽게 녹여주는 저자극 필링젤.
03 라네즈 워터뱅크 젤 크림 산뜻하고 촉촉한 제형으로 피부에 편안한 쿨링감과 수분감을 선사해준다.
04 겔랑 수퍼 아쿠아 마스크팩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깊은 보습을 제공하는 마스크팩.
(사진출처: 블리블리, 폴라초이스, 겔랑, 라네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