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되고 싶다면 “여름철 메이크업, 이렇게 하자”

입력 2016-07-12 17:50  


[황지혜 기자] 여름철 메이크업은 보다 신중해야 한다. 장마로 인한 높은 습도와 고온의 날씨로 인해 땀과 피지 분비 등이 많아져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금만 뷰티 노하우를 이용하면 여름철에도 뽀송뽀송하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지속할 수 있다는 사실.

매력 만점 여자 스타 고준희, 김태희, 신민아처럼 365일 투명하면서도 화사한 메이크업을 지속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여름철에도 오래 유지되는 여름철 여신 메이크업 팁을 제안한다.

여름철 메이크업 팁 1 산뜻한 수분 스킨케어


여름철에는 피지, 땀 등이 과다 분비되는 시기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하기 전 스킨케어도 산뜻하고 가볍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덥고 습한 기후 때문에 답답한 것이 싫어 스킨케어 과정을 생략한다면 메이크업이 제대로 스며들지 않으므로 스킨케어는 반드시 진행하자.

스킨케어 제품을 고를 때는 유분감이 덜하고 수분이 다량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분 에센스, 크림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발라준 뒤 손바닥의 열을 이용해 부드럽게 흡수시키자.

여름철 메이크업 팁 2 선크림 바르기


메이크업을 진행할 시 선크림을 안 바르고 진행을 하는 케이스가 왕왕 있다. 하지만 여름철 햇빛은 다른 계절에 비해 자외선 치수가 높기 때문에 반드시 선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차단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얼굴 전체에 얇게 도포해준 뒤 흡수시키자. 두껍게 바를 경우 유분기가 과하게 생성돼 메이크업이 잘 스며들지 않을 수 있다. 만약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귀찮게 느껴진다면 선케어 기능이 함유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여름철 메이크업 팁 3 메이크업 픽서로 마무리하기


메이크업 픽서는 얼굴에 분사하면 얇은 고정막을 만들어 메이크업이 들뜨는 것을 막아준다. 최근에는 메이크업 후 많이 사용하는데 이 또한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라면 유분감이 덜 한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는 것이 사용후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건성피부라면 오히려 오일감이 있는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해 피부를 윤기있게 표현해주는 것이 좋다.

EDITOR’S CHOICE 여름철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 제안


01. 한생화장품 린 비결 수 에센스&크림(HANSAENG COSMETICS RIN BI-GYEOL SOO ESSENCE&CREAM)
02. 바비브라운 롱웨어 이븐 피니시 파운데이션 SPF15(BOBBI BROWN, Long ware even finish foundation)
03. 비오템 블랑 테라피 CC 크림 로즈(BIOTHERM, BLANC THERAPY C.C. GLOW)
04. 헤라 메이크업 픽서(HERA, MAKE UP FIXER)
(사진출처: 한생화장품 린, 바비브라운, 비오템, 헤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