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코리아가 '어포더블 아트페어 서울2016'을 공식 후원한다.
25일 회사에 따르면 어포더블 아트페어는 1999년 런던에서 시작해 뉴욕, 홍콩, 싱가포르 등 세계 13개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제적인 행사다. 현대미술을 즐기고 작품을 소장할 수 있도록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 판매한다. 오는 9월9일부터 11일까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 1,2관에서 열리며 서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는 15개국, 총 75여 개 갤러리에서 500여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전시 기간 내 무료 아트 강연과 워크숍,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대중들이 예술과 쉽게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후원은 인피니티가 국내 문화예술 활성화 및 대중화를 위해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올해 어포더블 아트페어와 함께 '2016 국제조각심포지엄' 공모전을 공동후원, 국내외 신진조각가 12인을 지원한다. 조각가 12인을 선정해 작품을 마음껏 만들 수 있는 환경에서 약 한 달여간 작품을 제작했다. 완성된 작품들이 어포더블 아트페어 현장에서 공개된다.
한편, 인피니티코리아는 아트페어 후원을 기념해 25일부터 9월4일까지 인피니티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infiniti.korea)을 통해 소비자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신이 인생에서 꼭 해보고 싶은 도전은 무엇인가요?' 라는 주제로 페이스북 댓글 및 #BornToChallenge #InfinitiQ30 해시태그를 달면 응모된다. 당첨자는 9월5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아트페어 행사 기간 내 1회 입장 가능한 모바일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티 공식 전시장과 소비자지원센터(080-010-01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벤츠 "최고급 세단은 역시 S클래스"
▶ 재규어코리아, '아트 오브 퍼포먼스 투어' 국내 첫 개최
▶ 랜드로버코리아, 세계 최초 지붕 열리는 SUV 이보크 출시
▶ BMW코리아, 7시리즈 한정판 한국서만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