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가 아시아태평양에서 올해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9일 포드에 따르면 아태지역 포드 판매는 올해 상승세다. 지난달 판매는 12만6,834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전체 시장 점유율 역시 4.1%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포드는 성장 요소로 SUV 제품군 선전을 꼽고 있다. 전년 대비 17% 상승한 것. 브랜드 내에서 30%를 차지한다. 특히, 포드 엣지는 지난해 출시 이후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판매가 3배 늘었다. 8월엔 아시아태평양 내 여러 지사에서 역대 최고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국에선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베트남은 레인저, 트랜짓이 57% 늘었으며 필리핀은 에코스포트, 레인저, 에베레스트 등의 흥행으로 90% 이상 오름세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피터 플릿 포드 아태 마케팅·판매·서비스 부사장은 "올해 말까지 지속적인 판매 증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내년 중국에 싱크(SYNC)3를 탑재한 신형 쿠가 등의 신제품과 자동차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올해 7월까지 6,746대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성장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한불모터스, 상품성 높인 푸조 208 출시
▶ 엔진오일 점도, 그것이 궁금하다
▶ 고급차도 여성 시대, 렉서스 RX 주목 받아
▶ 볼보트럭, 스웨덴에서 효율왕 세계대회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