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자동차 관리솔루션 무료 공개

입력 2016-11-09 10:52  


 롯데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법인차 관리 서비스와 차계부 기능을 통합해 제공하는 '오토매니저'를 출시하고, 무료로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오토매니저는 기존 장기렌터카 이용자에게 제공하던 계약정보관리 서비스인 '비즈케어'와 법인세법 개정 이후 비용 처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법인차 관리 서비스(차계부 및 FMS)'를 통합한 차관리 솔루션이다.


 오토매니저는 법인이나 개인이 이용하는 장기렌터카의 요금납부와 정비, 계약에 관한 실시간 정보 및 각종 문서 관리 기능을 갖췄다. 또한 업무용 차의 비용 처리를 위한 운행일지를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차계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계부를 이용하면 법인차 담당자는 운행관리 및 간편한 비용처리와 운행이력 분석을 통한 적정한 대수의 차 운영이 가능하며, 업무차를 이용하는 임직원은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운행일지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롯데렌터카의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법인 뿐 아니라 업무용 차(구매, 렌터카, 리스)를 운용하고 있는 모든 법인이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유료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유료 버전인 스마트(월 1만4,000원) 및 프리미엄(월 2만2,000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통신기능이 있는 FMS 단말기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로 차를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차의 개폐가 가능하다. 차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동으로 유류비용, 통행료 등 차량 운행비용을 손쉽게 기록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오토매니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토매니저 온라인 웹페이지(manager.lotterentacar.net)를 방문하거나 IOS 및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서 '롯데렌터카 오토매니저'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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