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팀] 8년 만의 빅뱅 정규앨범이 공개된다.
12월12일 자정(0시)에 발표되는 빅뱅의 첫 번째 신곡 제목이 ‘에라 모르겠다’로 밝혀졌다.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메인프로듀서 테디의 공동 작품이다. 지드래곤, 탑, 테디가 함께 작사에 참여했으며 테디가 설립한 블랙레이블의 신진 작곡가인 알티(R.Tee)도 이름을 함께 올렸다.
12일에 공개될 빅뱅의 메이드 앨범은 작년 4개월간 월간 차트 1위를 휩쓸었던 ‘뱅뱅뱅’ ‘루저’ ‘베베’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IF YOU’ ‘쩔어’ ‘We Like 2 Party’ 와 신곡들이 다수 수록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 2월에 탑이 군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빅뱅의 신곡 발표와 활동에 관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그 어느 때 보다 커져있는 상황.
이 같은 이유 때문에 단체로 출연한 예능프로그램이 적었던 빅뱅은 MBC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등 예능 출연을 확정지었고, 12월26일 SBS ‘가요대전’에서 특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YG 관계자에 따르면 “‘에라 모르겠다’는 빅뱅의 타이틀곡 중 한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을 계획하고 있고, 두 곡의 뮤직비디오도 이미 완성해놓은 상황이다. 1년 만에 발표되는 빅뱅의 신곡들을 크게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라고 전하며 이번 빅뱅의 앨범이 기대 이상의 결과물인 것 같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빅뱅은 컴백 이후 2017년 1월7일,8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빅뱅10 더 콘서트: 0.TO.10 파이널 인 서울(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개최한다.(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