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스타필하남에서 5시리즈를 주제로 한 디지털 쇼룸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BMW코리아에 따르면 디지털 쇼룸은 전시차 없이 대형 스크린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해 차를 살필 수 있는 신개념 전시장이다. BMW그룹은 한국을 시작으로 디지털 쇼룸을 운영하고, 향후 독일을 비롯한 여러 국가로 확산할 계획이다.
디지털 쇼룸은 4월까지 운영하며 이달 출시를 앞둔 신형 5시리즈를 주요 콘텐츠로 설정했다. 소비자가 직접 내외관을 자유롭게 선택해 실제 차에 탑승한 것과 동일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다양한 색상 및 품목의 차를 확보하기 어려운 기존 전시장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가상 시승(Virtual Test Drive)'을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를 도입하는 등의 체험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MW그룹은 '퓨처 리테일(Future Retail)' 전략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세계 전시장의 디지털화를 진행하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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