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희고 투명한 피부, 오밀조밀한 이목구비에 상큼한 미소까지 장착한 유인나, 수지, 이성경. 연예계 대표 러블리 페이스로 불리는 이들은 어떤 상황에도 굴욕없는 미모를 뽐낸다.
실제 나이보다 조금이라도 어려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일 것. 이들의 공통점은 날렵한 페이스 라인에 주름 없이 볼륨있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사랑스럽고 어려보이는 얼굴을 위한 케어법을 소개한다.
◆페이스라인 가꾸기
동안의 조건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선’이다. 턱선, 목선, 손목선 등이 정돈돼야 어려보이는 법. 중력의 힘 때문에 서서히 피부 탄력이 떨어져 턱선과 목선의 경계가 불분명해지게 되면 얼굴이 팽팽해도 나이가 들어 보이기 십상이다.
피부가 맑아지고 얼굴의 노폐물을 빼주는 림프 마사지로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자. 세안 후 에센스를 양쪽 볼, 이마, 턱에 얹어주어 광대뼈 라인을 따라 가볍게 마사지 해주고 이마 부분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끌어올리듯 당기면서 펴발라주자.
쳐진 볼살은 검지와 중지를 구부려 귀 밑쪽으로 쓸어 올리듯 리프팅 해주는 것도 좋다. 목 또한 노폐물이 뭉칠 수 있으므로 귀 밑부터 손바닥 전체로 쓸어내리듯 마사지를 해주고 이어서 쇄골라인을 손 전체에 힘을 주어 꾹꾹 눌러주는 것도 좋다.
◆뷰티 케어
탱탱한 피부는 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를 일컫는다. 특히 눈가는 피지선이 얇아 주름지기 쉬운데 눈 밑 주름만 신경쓸 게 아니라 눈꺼풀의 탄력도 함께 관리 해주는 것이 좋다. 아이에센스를 바를 때 눈 밑만 집중적으로 바르기보다 눈꺼풀과 그 위쪽까지 꼼꼼히 발라주자.
기초적이지만 피부의 유효 성분이 피부 속까지 침투되게 하려면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정돈해야 한다. 단순히 화장품이 가짓수만 늘릴 경우 피부 겉에서 맴돌기만 할 뿐 효과는 미미하다. 주1-2회 정도는 마스크팩이나 나이트 케어 제품으로 스페셜한 관리를 더해도 좋다.
러블리 페이스 ★ it tem
01 애덜린 더 골든에이지 3STEP 라인 (앰플-트러플 마스크-마스크 픽서) 마스크팩의 좋은 성분이 피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피부 바탕을 촘촘히 다져주는 앰플과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돼 처진 피부에 탄력을 더하는 트러플 마스크 그리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유수분 밸런스를 탄탄하게 고정시켜주는 픽서로 피부과에서 관리받은 듯한 케어가 가능하다.
02 이니스프리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미세 입자화된 제주 콩 발효 오일이 함유돼 피부 장벽을 강화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채워줘 피부 탄력, 윤기, 수분, 결, 톤의 균형을 맞춰준다.
03 프레쉬 로터스 유스 프리저브 아이 크림 눈가 피부에 하루종일 보습 효과를 전해주어 눈가에 필요한 수분 밸런스를 유지 시켜주고 스타 프룻 추출물이 더해져 생기있고 화사한 눈가 피부로 케어해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애덜린, 이니스프리, 프레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