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수 기자] 저마다의 목표와 음악성을 발산하며 대중들의 호응을 끌어내는 래퍼들과 디스전의 쏠쏠함을 느낄 수 있어 힙합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2012년부터 매년 힙합 래퍼들의 흥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년에도 마찬가지로 벌써부터 대중들이 집중하기 시작했다. 시즌6을 기다리며 이제까지 승리를 거머쥔 역대 우승자들의 힙합곡을 들어봐도 좋을 것.
# 시즌1(2012) – 로꼬, 더블 케이 ‘Home(Feat. 진실 of Mad Soul Child)’
쇼미더머니 시즌1에서 최종 우승 타이틀을 얻은 로꼬. 그와 동시에 개성 있는 목소리와 음악적 재능으로 많은 팬들을 확보했다. 당시 마지막 무대에서 진심을 담아 ‘Home’을 부르며 감동적인 무대를 완성했다. 이후 쇼미더머니 시즌4에서 가수 박재범과 함께 프로듀서로 출연해 래퍼 지원자들의 실력을 심사하기까지 성장했다.
# 시즌2(2013) – 소울다이브 ‘Missing’
넋업샨, 디테오, 지토로 구성된 3인조 힙합 그룹. 현재는 약간 생소하지만 스윙스, 매드클라운 등 유명 래퍼들도 지원한 쇼미더머니 시즌2에서 래퍼 지조와 결승전까지 오르며 최종 우승자로 뽑혔다. 그들이 쇼미더머니에서 마지막으로 보여준 무대 ‘Missing’은 레게와 힙합이 어우러진 비트에 진심과 같은 소중한 것들에 대한 고백을 노래했다.
# 시즌3(2014) – 바비 ‘가드올리고 Bounce’
YG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 ‘아이콘’의 바비. 같은 시즌에 같은 그룹 멤버인 비아이와 함께 지원했으며 그만의 실력으로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프로듀서 래퍼 도끼, 더콰이엇과 함께 노래 ‘연결고리’를 기가 막히게 소화하며 청중들을 몰입시켰다. 그의 우승곡 ‘가드올리고 바운스’는 박력 있는 보이스와 재치 있는 가사, 비트와 자신감이 돋보이는 곡이다.
# 시즌4(2015) – 베이식 ‘좋은 날(Feat. 거미)’
2007년 힙합 크루 ‘지기 펠라즈’의 래퍼로 활동했던 베이식. 언더그라운드에서 유명세를 떨쳤지만 은퇴를 결정하고 힙합씬을 떠났다. 이후 쇼미더머니 시즌4에 지원하며 회사에 사표를 내고 돌아와 녹슬지 않은 랩실력을 선보였다. 아이돌 ‘위너’ 송민호와의 결승전에서 가족, 아버지, 아들을 주제로 한 노래 ‘좋은 날’로 우승했다.
# 시즌5(2016) - 비와이 ‘자화상 pt.2 (Fake) (Prod. by BewhY)’
고등학교 때부터 씨잼과 랩을 즐겼으며 함께 쇼미더머니 시즌5에 참가했다. 특히 씨잼과 펼친 유머와 흥미가 있는 디스전으로 우정을 과시했다. 결승전에서는 뮤지컬 형식의 곡 ‘자화상’으로 꿈과 정체성에 대해 말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Day Day (Prod. by GRAY) (Feat. 박재범)’, ‘Forever (Prod. by GRAY)’로 대중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BNT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