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이 실주행 효율 시험단 ‘에코서포터즈’ 13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에코서포터즈'는 참가자가 실제 주행 효율을 측정해 주행거리와 주행지역(도심/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이다. 지난 2014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참가자들은 활동기간 중 평소 주행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도로 등에서 월 1,000㎞ 이상 주행하고 매월 2회 이상 실제 효율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연료효율은 가득 주유한 뒤 사용한 연료량과 주행거리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측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21일까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라면 보유 차종, 차령, 연료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22일 직영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13기 선발 인원은 10명이다. 올해 7~9월 3개월간 활동하며 매달 10만원의 주유비와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지원한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1명에겐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 지원한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이번 에코서포터즈 활동은 여름 휴가 기간이 포함되어 있어 평소보다 고속 및 장거리 주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에코서포터즈가 측정한 주행 연비는 차량의 상태, 운전자의 주행 습관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직영몰을 방문한 소비자를 위한 참고용 자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전기차 배터리, 다 쓰면 가정용으로
▶ 아우디, 고성능 SUV 'SQ7' 국내 도입하나
▶ 고삐 풀린 벤틀리 판매...아우디폭스바겐도 기대감↑
▶ 현대기아차, 美 자동차만족도 조사서 4개 차종 1위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