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배우 남궁민 출연한 전기차 리프 캠페인 영상 공개

입력 2017-07-31 10:56  


 -리프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로 강원도 오지 마을에 '빔 프로젝트 영화관' 만들어

 한국닛산이 전기차 리프를 주인공으로 한 '챌린지 에브리띵(Challenge Everything)'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닛산의 혁신과 도전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배우 남궁민이 참여해 전기차 리프가 '달리는 전기차'에서 '나누는 전기차'로 변신하는 색다른 모습을 공개했다. 남궁민은 리프를 타고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강원도 오지 마을을 방문, 닛산 인텔리전트 파워(Nissan Intelligent Power) 동력인 배터리를 전기 공급원으로 활용해 빔 프로젝트와 팝콘 기계, 소형 냉장고를 연결했다. 이렇게 탄생한 '세상에서 가장 작은 영화관'은 산간 마을 주민들에게 감동과 경험을 선사했다.

 닛산은 전기차를 일상의 전기 공급원으로 활용하는 특별한 아이디어로 배출가스 없는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2012년 전기차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가정용 전기로 활용하는 'V2H(Vehicle to Home)' 기술을 도입한 데 이어, 2013년에는 오피스 빌딩에 전기를 공급하는 'V2B(Vehicle to Building)'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전기차를 단순히 주행을 위한 기술이 아닌 모두가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issan.korea)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닛산 허성중 대표는 "전기차 리프는 친환경적인 자동차를 넘어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수 있는 혁신의 결정체"라며 "닛산의 전기차 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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