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브랜드, 2년 연속 판매·서비스 만족도 1위
-토요타 브랜드, 2017년 서비스 만족도 1위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자동차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에서 렉서스, 토요타 브랜드가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꼽힌다. 이번 조사는 올해 7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와 2년 이내 신차 구입자 9만6,21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서비스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등 총 8개 부문으로 나눠 분석했다.
렉서스 브랜드는 SSI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초기 품질, 내구 품질,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토요타 브랜드는 CSI 부문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상승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 결과는 전국 각지의 토요타 렉서스 영업사원이 '소비자 감동'과 '오모테나시(소비자 환대)'에 대한 철학을 실천해 온 결실"이라고 전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하이빔]30대 구매층, '새 차 vs 중고차' 갈등?
▶ 다이슨의 전기차 개발, 가전의 반란 시작되나
▶ 혼다코리아, '녹 제거에 최선,,,안전에 문제 없어'
▶ 완성차 5개사, '코리아세일 페스타' 참가...할인폭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