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올해 친환경차 10만대 판매

입력 2017-12-19 10:17  


 -10만대 돌파 기념, 뮌헨 본사 건물에 99m 상징물 설치
 -2025년까지 25종의 전기화 제품 출시

 BMW그룹이 올해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동력 제품군의 1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기화(electrified)는 '넘버원 넥스트 전략'의 주요 전략으로 BMW는 오는 2025년까지 25종의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2021년 등장할 5세대 전기 파워 트레인과 배터리 기술을 통해 전체 제품군에 장착 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한 모듈화 키트도 채용한다. 10만대 판매 달성을 기념해 BMW는 독일 뮌헨 본사 건물에 조명상징물을 설치, 건물을 배터리 형태로 변신시켰다

 최근 BMW i 브랜드는 i1에서 i9, BMW iX1에서 iX9까지 모델명 등록을 이미 마쳤다. 이어 2018년에는 BMW i8 로드스터, 2019년에는 미니의 순수 전기차, 2020년에는 BMW X3의 전기차 버전을 출시한다. 2021년에는 BMW i 브랜드의 최신 기술을 집약시킨 'i넥스트' 출시를 통해 양산차 최초로 전기 이동성과 더불어 자율주행과 연결성 분야를 모두 적용한 플래그십 제품을 선보힌다.

 한편, 현지 시간 18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의 80세 소비자가 BMW 벨트 신차 출고 센터에서 BMW i3 프로토닉 블루를 인도받으며, 올 해 10만번 째 BMW 전기차 오너가 됐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하이빔]연 1,000만대 판매할 中메이커 탄생할까
▶ [10년 전 오늘]2007년 12월19일 자동차 뉴스
▶ 포드 익스플로러, 눈 속에서 훨훨?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