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8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2013년부터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발표한다. 재무적 요소는 물론 시장 지배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에 근거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는 게 인터브랜드 설명이다.
올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순위는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9위다. 지난 2013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가 처음 발표된 이래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OE)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며 "여기에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재규어, 고성능 강조한 F-페이스 SVR 공개
▶ 볼보차, 합리성 앞세운 5인승 XC90 출시
▶ 쌍용차, 2018 한마음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열어
▶ 금호타이어 인수전, 향방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