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도 높이기 위해 상품성 강화 내놔
-리어 LED 턴시그널, UVO 3.0 서비스 등 고급 품목 기본화
2018년 상반기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기아자동차가 2019년형 스팅어를 내놨다. 스팅어의 상품성을 강화해 시장에서 주목을 끌기 위해서다.
24일 기아차에 따르면 2019 스팅어의 주요 변경내용은 편의품목 조정이다. 먼저 디자인 측면에서 리어 LED 턴시그널 램프, 심리스 플로팅 타입 8인치 내비게이션, 6컬러 인테리어 무드조명 등을 적용했다. 또 리얼 알루미늄 콘솔 어퍼 커버, 메탈 인서트 도어 가니시, 블랙 스웨이드 소재의 헤드라이닝 등을 전 트림으로 확대했다. 엔트리 트림에도 '스타일 패키지'를 마련했다.
전자식 변속기 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고급 편의품목을 전 모델에 기본 채택했다. 서버형 음성인식 시스템 '카카오i'를 적용한 UVO 3.0 서비스도 추가해 모든 스팅어 구매자에게 5년간 기본 제공한다. 또 효율 개선을 위한 에코 코스팅 중립 제어 시스템(2.0T, 3.3T에 적용), 개선한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 등을 장착했다.
이 밖에 기아차는 2019년형 스팅어에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신규 도입했다. 커스터마이징은 '리얼 카본&알칸타라 패키지', BBS 19인치 휠 등을 포함한 '드레스업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2.0T 3,570만~3,840만 원, 2.2 디젤 3,790만~4,090만 원, 3.3T 5,030만 원이다.
한편, 스팅어는 올해 4월까지 국내에서 1,863대 판매에 그쳤다. 기아차가 서둘러 2019년형을 내놓은 것도 판매부진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