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머리카락마저도 덥고 무겁게 느껴지는 여름, 시원하면서도 멋진 헤어 스타일을 어떻게 연출할 수 있을까. 국내 톱 헤어 디자이너 차홍 원장이 이끄는 청담동 럭셔리 토탈 뷰티 살롱 차홍아르더 도산점 한정은 부원장이 알려주는 쿨 헤어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보자.
여름에는 번 헤어가 정답이다
번 헤어 만큼 시원한 것이 없다. 잔머리만 제대로 연출한다면 스타일리쉬해 보이기 때문이다.
우선 평소보다 더 단단하게 머리를 묶어보자. 타이트하게 묶은 올백 스타일의 포니 테일에 헤어 라인을 따라 손바닥으로 비벼준다.
이렇게 하면 부스스하면서 예쁜 잔머리가 생기는데 이 부분만 웨이브를 말아준다. 또는 이 잔머리에 헤어 왁스를 소량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집게를 만들어 이용하여 가닥가닥 뭉쳐준다. 화보에서 막 나온 모델처럼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바디오일을 이용해 모발에 촉촉함을 연출해 보자
습하기는 하지만 뜨거운 태양 볕에 피부와 모발이 모두 건조해질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헤어 에센스에 바디 오일을 한두방울 떨어뜨려 모발에 발라 광택 있게 연출하면 모발이 촉촉해 보이면서 청량감이 느껴진다. 레인펌과 히피펌 같은 웨이브스타일 뿐 아니라 태슬컷처럼 컬이 많지 않은 똑단발 스타일도 세련돼 보이면서 특별하게 변신시킬 수 있다.
귀 옆머리를 띄워라
빌드펌과 같이 양쪽 귀가 보이도록 양쪽 옆 머리를 살짝 띄워주면 얼굴이 작아보이며 시원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헤어롤을 이용해 바깥 방향으로 말면 볼륨이 살아난다. 여기에 소프트한 스프레이로 마무리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한편 차홍은 한국인 최초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국제 아티스트 9인 중 1인으로 선정된 아시아의 대표 헤어 디자이너이다. 청담 지역에 럭셔리 토탈 뷰티 살롱 차홍아르더 3개 매장과 프리미엄 헤어 살롱 차홍룸 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홈쇼핑에서 헤어 기기와 헤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 중 ‘차홍 고데기’는 CJ홈쇼핑과 현대홈쇼핑에서 히트 상품에 올랐다. ‘차홍 올 힛 밀크 스노우 크림’도 우유 단백질 헤어 트리트먼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