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적끈적한 여름철, 3단계 피부관리법

입력 2018-08-03 11:09   수정 2018-08-08 15:40


[마채림 기자] 치솟는 기온 탓에 체감온도가 40도를 웃돌고 있다. 기록적인 무더위 앞에 혀를 내두르게 되는 요즘, 평소보다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 상태가 엉망이 되기 쉽다.

특히 과도한 자외선은 피부 건강을 해치면서 노화까지 촉진하는 것은 물론 뜨거운 기온 앞에 피부 탄력이 급격히 저하되면서 모공마저 흉하게 늘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햇볕 때문에 생겨난 기미 등의 잡티는 한 번 생기면 다시 되돌리기 쉽지 않아 골머리를 앓게 하는 요소 중 하나.

이럴 때 ‘3단계 피부관리법’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 방법은 간단하다. 무더위에 기력이 떨어지는 여름, 피부라도 쉴 수 있도록 스킨케어를 간소화하는 것과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 그리고 저하된 피부 탄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간소하게 바르자


대기 중에 습기가 가득한 여름이라도 스킨케어는 필수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습기와 피부가 원하는 수분은 다를뿐더러 물이나 습기가 얼굴 표면에 머무르다 증발하면서 더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 축 늘어나버린 피부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가볍게 마무리되면서도 영양이 깃든 스킨케어 제품을 택하는 것이 좋다.

땀의 분비량이 많은 계절인 만큼 피부 모공을 답답하게 덮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건조한 피부라면 자기 전 풍부한 영양을 선사하는 크림을 발라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유분이 많거나 트러블이 있는 피부는 최대한 산뜻한 토너와 에센스 등으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유분보다는 수분이 더 풍부한 워터드롭 타입의 크림을 발라 관리하자.

[Editor’s Pick] 한얼리치 환안비 크림, 6가지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하는 똑똑한 올인원 크림. 70여 가지의 유익한 한방 추출물과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돼 피부 탄력을 끌어올린다. 부드러운 제형과 복원력이 특징이며 탄력과 함께 피부 미백 효과까지 있어 더운 여름철 보다 편안한 피부 관리를 돕는다. 하나의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할 수 있기에 끈적끈적한 유분기와 무거운 기분이 들지 않으며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인상적인 제품.

◇피부 온도 DOWN


충분한 보습도 중요하지만 외출 후 뜨거워진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이 여름 스킨케어의 핵심이다. 평소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냉장고에 보관한 뒤 차갑게 해서 바르는 것도 좋지만 피부 온도가 상승하는 즉시 쿨링 미스트 등을 사용해 피부 온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최근 무더워진 날씨에 발맞춰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쿨링 효과가 있는 크림을 줄지어 출시하고 있다. 간편하게 피부 온도를 낮추고 싶다면 쿨링 수분크림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여의치 않다면 ‘마스크팩’이라 부르는 페이셜 마스크 시트를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쿨링과 동시에 마스크팩이 선사하는 미백, 탄력 개선, 모공수렴 등의 스페셜 케어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Editor’s Pick] 라로슈포제 오 떼르말 온천수 미스트, 온천수 100% 미스트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며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 방어력을 강화한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은 물론 뜨거워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부 탄력 충전


피부 온도를 낮춘 뒤 수분 케어까지 마쳤다면 이제는 더위로 인해 저하된 피부 탄력을 끌어올릴 차례.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다. 그렇기에 어떤 방법이든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하게 관리한다면 시간이 흐른 뒤 남들보다 더욱 탱탱한 피부 컨디션을 자랑할 수 있을 것.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있는 화장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고 피부과에서 제공하는 탄력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도 좋다. 요즘에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 케어용 뷰티 디바이스 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탄력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올바른 생활 습관이다. 옆으로 누워 자거나 고개를 숙인 자세를 오래 유지하지 않도록 노력하자.

[Editor’s Pick] 뉴트로지나 파인 페어니스 마스크, 피부 속 깊이 도달하는 듀얼 LED 라이트 파워가 피부 속과 표면의 순환을 활성화한다. 꾸준히 사용했을 시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으며 은은하게 자연스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얼리치 환안비, 라로슈포제, 뉴트로지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