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희 기자]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무더운 폭염과 장마가 차츰 잦아들더니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서늘하게 불어오는 반가운 가을바람에 숨 막히는 더위에 지쳤던 몸과 마음도 절로 가벼워지는 요즘이다. 바뀐 계절만큼이나 달라지는 것이 바로 메이크업.
올여름 상큼한 과즙 메이크업으로 더위를 이겨냈다면 가을에는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누드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가을 특유의 깊고 그윽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누드 메이크업은 매혹적인 무드를 강조할 수 있다.
가을 분위기를 담아내기 위해 짙은 색조를 사용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려고 했다면 오산. 은은한 음영감으로 깊은 눈매를 연출하고 차분한 레드 립으로 섹시한 매력을 더해 트렌디하면서도 시크한 누드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 누드 메이크업
건조함이 극강에 달하는 가을 환절기에는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화장을 한 듯 안 한 듯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촉촉한 누드 메이크업 연출해보자.
누드 메이크업은 차분한 누드 베이지 컬러를 바탕으로 얼굴의 혈색과 생기는 더하며,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매트하게 마무리할 경우 자칫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누드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촉촉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자연스러운 피부 광을 표현해보자.
3CE PINK BOUTIQUE CREAMFUL FOUNDATION
3CE 핑크 부티크 크림풀 파운데이션은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 위에 빠르게 밀착돼 눈에 띄는 잡티와 요철을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다. 피부 속을 더욱 촉촉하게 가꿔줄 벨기에 스파워터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비타민나무열매오일,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는 내추럴베리어컴플렉스가 처방돼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 그윽한 눈매
가을 분위기를 한껏 담아낸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음영 메이크업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누드 메이크업 스타일에 따라 짙은 브라운 컬러보다는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자연스러운 베이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내추럴한 음영감을 표현할 것.
아이라인 대신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아이라인으로 활용한다면 한층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섀도우의 경계 부분을 자연스럽게 블렌딩해준 뒤 아이홀에 잔잔한 펄이 함유된 글리터 섀도우를 살짝 얹어 마무리하면 더욱 그윽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3CE MOOD RECIPE MULTI EYE COLOR PALETTE #PLOT TWIST
3CE 무드 레시피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는 맑고 부드러운 컬러 발색으로 본래의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낭만적인 연출을 도와준다. 식물성 실리카 사용으로 눈가 유분기를 효과적으로 잡아주어 크리즈 현상이 없으며, 가루 날림 및 뭉침이 없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해 발린다. 쉐딩과 하이라이터로도 사용 가능한 조화로운 9가지 컬러가 눈가와 페이스라인에 음영감을 완성할 수 있다.
>> 차분한 레드 립
누드 톤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혈색 없는 립 메이크업을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채도가 낮고 차분한 MLBB 컬러의 레드 립스틱으로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면 우아하면서도 동시에 고혹적인 매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
가을 립 메이크업의 특징은 글로시한 텍스처의 립 제품을 사용하기보다 속은 촉촉하면서 겉은 매트한 마무리를 완성하는 립스틱으로 시크한 분위기를 강조하는 것. 립스틱을 바를 때는 입술 라인을 덮는 풀립으로 연출해 풍부한 컬러감을 표현해보자.
3CE SLIM VELVET LIP COLOR #FLUFFY RED
3CE 슬림 벨벳 립 컬러는 입술에 덮는 순간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는 쓰리씨이 특유의 벨벳 사용감을 적용해 공기처럼 가볍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주름 사이사이를 코팅하듯 메꿔줘 매끈한 립을 완성할 수 있다.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은 가볍고 섬세한 터치감과 밀도 있게 구현되는 고발색 컬러링이 입술을 감싸듯 밀착돼 더욱 깊이 있는 컬러감을 표현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