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연경 기자] 환절기 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바람으로 피부는 각질, 주름, 트러블을 일으키기 일쑤다. 이처럼 애먹는 피부로 스트레스가 높아지는 가운데 빛나는 피부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주목받으며 많은 여성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핸드폰 잠금해제 게임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는 영화 ‘완벽한 타인’으로 오랜만에 스크린을 통해 얼굴을 비춘 배우 김지수-염정아. 제작보고회 현장에서 보여준 그들의 변함없는 미모는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어느 젊은 배우와 견주어 봐도 손색없는 두 사람의 동안 미모 비결은 맑고 투명한 피부. 시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는 스타들의 대표적인 피부 관리법을 통하여 환절기 더욱 빛나고 아름다운 ‘완벽한 피부’로 거듭나보자.
김지수… 최소 자극 클렌징과 수분 공급
최근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에서 이제훈, 채수빈, 이동건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지수. 그는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싱글라이프를 솔직하게 보여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40대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깨끗한 민낯을 드러낸 그는 클렌징, 수분 공급 등 기초케어에 중점을 둔 피부 관리법을 소개했다.
먼저 장시간 두꺼운 화장을 지속하고 있는 여배우들은 클렌징에 공들이는 편이다. 세안제는 소량으로 충분한 거품을 내어 조심스럽게 문지르면서 씻어주는 것이 중요. 이는 얼굴에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이어 기초 제품을 바를 때는 여러 번 두드려 흡수시킬 것. 세안으로 빼앗긴 수분은 스킨을 덧발라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채우고 고농축 에센스로 영양을 더하자. 특별히 그는 수분 크림을 수시고 덧발라 피부가 메마를 틈을 주지 않는다고 노하우를 밝혔다.
염정아… 채소 위주 식단과 홈케어
동안 미모는 물론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염정아. 방송을 통해 채소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고 과한 염분 섭취를 막는 것으로 마네킹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을 밝힌 바 있는 그. 더불어 피부 관리법으로는 홈케어에 집중하며 종종 에스테틱에서 피부 관리를 받는다고 전했다.
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저렴한 비용으로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로 ‘1일 1팩’을 추천한다. 수분, 진정, 미백, 영양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마스크팩은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세안을 마친 후 토너를 묻힌 화장 솜으로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닦아내고 피부 결을 정돈하고 마스크팩을 15~20분 정도 얼굴에 올려둔 뒤 떼어낼 것. 얼굴에 남아있는 에센스는 두드려 흡수시키고 크림으로 마무리하면 환절기 수분 가득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을 것이다.
Editor’s Pick
01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퓨리파잉 포밍 크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온천수가 피부 당김과 예민함을 진정시키고 보습을 전달하며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저자극 폼 클렌저.
02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올리브와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과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여 24시간 놀라운 보습 효과를 자랑하는 수분 크림.
03 휴웨이 세자미 마스크팩 4종 수분, 보습, 영양, 탄력의 기능을 갖춘 마스크팩. 피부에 자극이 없는 식물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레몬 추출물과 녹차 추출물의 유효성분이 칙칙한 피부 톤을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며 알로에베라잎과 마치현 추출물이 푸석하고 손상된 피부를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휴웨이, 라로슈포제, 키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