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혁신, 상품 혁신, 사회 혁신 총 18개팀 발표 진행
현대자동차가 'H 옴부즈맨 3기'의 활동의 결실을 맺는 'H 옴부즈맨 개선 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H 옴부즈맨'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출범한 95명의 'H 옴부즈맨 3기' 참가자들은 이번 개선 제안 발표회에서 '고객가치혁신', '상품혁신', '사회혁신' 등 3개 부문에 대해 지난 5개월간 진행한 활동을 바탕으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현대차 임직원과 H 옴부즈맨 멘토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18개팀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방향성,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각 부문별 2개팀 총 6개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했다. 이 팀들은 오는 11월24일 열리는 'H 옴부즈맨페스티벌'에서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일반 소비자 앞에서 발표한다.
또한 H옴부즈맨들이 직접 참여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한 '고객이 직접 만드는 자동차'의 스페셜 에디션 커스텀핏 2개 차종(벨로스터, i30 N 라인)에 대한 우수 팀 선정 결과와 고객가치 옵서버 활동 우수 팀 선정 결과를 'H 옴부즈맨 페스티벌'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개선 제안 발표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결과를 종합해 각 부문별 최우수/우수팀을 최종 선정하고 해외 생산 거점 견학, 여행상품권등의 시상도 진행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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