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세계 최초 'BMW 스마트 쇼룸' 개장

입력 2018-12-17 09:44   수정 2018-12-21 16:32


 -브랜드 가치와 고객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한 신개념 전시장
 -VR 체험존∙스마트 3D프린터 존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 공간 갖춰

 BMW그룹코리아가 스타필드시티위례에 세계 최초로 'BMW 스마트 쇼룸(운영:코오롱모터스)'을 개장한다고 17일 밝혔다.

 BMW에 따르면 스타필드시티위례 1층에 위치한 스마트 쇼룸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 브랜드 가치와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한 새로운 개념의 전시장이다. 총 면적 322.3㎡의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VR 체험존'은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총 13종의 주요 제품을 입체적으로 구현했다. 또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통해 실제 차에 탑승한 것과 동일한 체험이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원하는 대로 차를 구성할 수 있는 '모바일 커스터마이즈(MC)/비주얼 프로덕트 프레젠터(VPP)좀'을 비롯해 스마트 3D프린터존, 바코드 인식 자동 커피머신까지 기존 전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갖췄다. 모든 체험존은 입장 시 발급받은 QR코드를 활용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5명의 프로덕트 지니어스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자동차 설명회, 신차 출고 시 언베일링 세레모니 등 방문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키오스크 검색을 통해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한 맞춤형 신차를 추천하는 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하이빔]디젤은 죽지 않는다
▶ 전기차, 유럽서 '3분' 충전 시대 열렸다
▶ 현대차, 키 없어도 '지문으로 문 열고 시동'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