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와 고객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한 신개념 전시장
-VR 체험존∙스마트 3D프린터 존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 공간 갖춰
BMW그룹코리아가 스타필드시티위례에 세계 최초로 'BMW 스마트 쇼룸(운영:코오롱모터스)'을 개장한다고 17일 밝혔다.
BMW에 따르면 스타필드시티위례 1층에 위치한 스마트 쇼룸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 브랜드 가치와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한 새로운 개념의 전시장이다. 총 면적 322.3㎡의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VR 체험존'은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총 13종의 주요 제품을 입체적으로 구현했다. 또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통해 실제 차에 탑승한 것과 동일한 체험이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원하는 대로 차를 구성할 수 있는 '모바일 커스터마이즈(MC)/비주얼 프로덕트 프레젠터(VPP)좀'을 비롯해 스마트 3D프린터존, 바코드 인식 자동 커피머신까지 기존 전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갖췄다. 모든 체험존은 입장 시 발급받은 QR코드를 활용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5명의 프로덕트 지니어스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자동차 설명회, 신차 출고 시 언베일링 세레모니 등 방문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키오스크 검색을 통해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한 맞춤형 신차를 추천하는 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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