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부 건조 주의보! 보습에 뛰어난 식물 BEST 3

입력 2019-03-29 13:17   수정 2019-04-04 18:43


[황연도 기자] 제법 포근한 봄기운이 감돌지만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몸도 마음도 예민해지기 쉬운 요즘이다. 특히 봄철엔 겨울철 추위를 겪을 탓에 피부가 약해져 있을뿐더러 건조한 주위 환경과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가장 불안정해지는 시기다.

이러한 이유로 봄철엔 다른 계절보다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겨우내 불어닥치던 매서운 바람에서 해방된 피부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게 되고 건조함으로 인해 거친 피부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가 많기에 울긋불긋 칙칙하고 건조해지기 일쑤다. 면역력 또한 약해져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유수분 조절과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피부 보습에 뛰어난 식물 BEST3를 선정해 소개하려 한다. 환절기, 여느 때보다 민감해진 피부를 구원해줄 보습 최강 식물 뷰티 아이템으로 똑똑한 피부관리를 시작해보자.

#선인장


뾰족한 가시만 가득 달고 있는 줄로만 알았던 선인장. 그러나 이 삐죽빼죽 날카로운 식물이 외국에선 ‘피부 보습의 끝판왕 식물’로 불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할리우드 여배우들을 포함해 피부 미인으로 알려진 국내 유명 여배우들도 시크릿 피부 관리 노하우로 소개하고 있는 식물이다.

선인장은 강한 생명력과 사막의 혹한의 환경을 견디며 내부에 다량의 수분을 구축하고 저장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선인장 추출물은 피부 보습, 노화 예방, 피부 보호 효능이 뛰어나 지난 1000년간 모로코 왕실과 베르베르족 여성들이 피부 미용에 활용하기도 했다.

물빛미 ‘선인장 수분 진정 마스크팩 스페셜 세트’는 ‘CACTUS MASK PACK’과 ‘CACTUS INTENSIVE SPOT SERUM’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해당 세트는 피부 진정, 컨디션 개선에 효과적인 자연 유래 선인장, 백년초 성분이 함유돼 있어 외부 환경에 스트레스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줌과 동시에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알로에


알로에는 ‘하늘의 축복’, ‘신비의 약초’라고 할 만큼 그 효능이 뛰어난 약용 식물로 3,500년 전부터 질병을 막기 위해 사용된 인류 최초 약초다. 사막지대의 고온 건조한 기후에서 5년 이상 숙성된 알로에가 효능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효능에는 세균과 곰팡이에 대한 살균력이 뛰어나며 독소를 중화, 피로 회복과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 변비,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특히 보습, 진정 효과가 뛰어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제격인 식물이다. 이외에도 화상, 곤충에 물린 부위, 태양으로 인한 붉어짐 등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뛰어나다.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캘리포니아 알로에베라 성분을 함유한 수딩젤로 얼굴, 다리, 헤어 등에 마일드하고 촉촉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피부 진정 효과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92% 함유돼 산뜻한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으로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바르기 좋다.

#시어버터


시어버터는 시어 나무의 씨에서 추출한 식물성 지방으로 보습효과가 좋아 주로 피부 보습제나 연화제로 사용되며 식용으로도 이용된다. 프랑스어로 카리테(karite) 나무라고도 불리는 시어 나무는 건조하고 척박한 사막 지역에서 오랫동안 약용과 식용으로 활용되곤 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미용을 목적으로 피부와 모발에 쓰이기도 했다. 특히 고증에 따르면 역사상 최고 미녀로 꼽히는 클레오파트라가 자신의 미모 유지를 위해 이 성분을 사용했다고 한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줘 건성피부에 유용하고 연고나 화장품에 많이 쓰이며 립밤이나 핸드크림 원료로도 자주 애용되는 성분이다. 리놀레산, 아라키돈산, 비타민 A, E를 함유하고 있어 작은 상처,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 피부와 모발 보호에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록시땅 ‘시어 라이트 컴포팅 크림’은 사계절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보습 크림으로 시어 버터와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돼 있다.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줌과 동시에 끈적임 없이 48시간 보습이 유지돼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게 특징. 라이트 버전으로 나온 제품이기에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 사용할 것을 권한다. (사진출처: 물빛미, 네이처리퍼블릭, 록시땅,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