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기자] 1인 방송인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그들이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제품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 역시 뜨겁다. 친근하게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누리꾼들과 친밀감이 높은 1인 방송인이 추천하는 제품에 신뢰도가 높은 것은 당연하다.
걸그룹 달샤벳 멤버에서 라이브 방송, 유튜버, 뷰티 모델, 예능 활동 등으로 다양한 개인 활동을 선보이는 아이돌 출신 유튜버 세리와 미남 BJ로 유명한 세야 역시 두드러지는 활약을 보여주는 1인 방송인 중 한 사람이다.
요즘 이들이 소개하는 피부 관리법이 화제. 1인 방송인들은 생활패턴이 불규칙하고 방송을 하는 장시간 내내 메이크업을 유지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피부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인기 유튜버 세리와 BJ 세야가 추천하는 피부 관리법에서 사용된 제품은 탄산팩으로 알려진 세렌디뷰티 스파클링팩. 고급 피부관리숍과 에스테틱에서 고가의 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것은 물론 카복시 테라피 효과를 집에서도 손쉽게 느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홈케어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세리는 본인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 직접 팩을 시연하는 영상을 업로드 했다. 애정하는 제품으로 스파클링팩을 선보인 그녀는 피부결 개선, 피부 탄력, 모공 축소로 유명한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직접 시연하는 장면을 통해 제품의 쿨링감,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교환 과정 중에 발생하는 탄산 소리 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여기에 모공이 고민인 부분은 팩을 꾹꾹 눌러주면 좋다는 꿀팁까지 전수하기도.
세야 역시 집에서 직접 팩을 시연하는 영상을 업로드 해 화제가 됐다. 한 뷰티 프로그램에서 팩을 보고 직접 구매했다고 전한 그는 특히 제품 사용 후 메이크업이 잘 된다는 생생한 사용 후기를 들려주기도 했다. 마스크팩을 떼어낸 후 바로 메이크업을 하고 외출 준비를 마친 모습까지 보여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들이 극찬한 ‘스파클링 팩’은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교환 과정(보어효과)으로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 배출을 돕고 피부 내 엘라스틴에 자극을 줘 피부 탄력 및 늘어진 모공을 축소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스킨케어 방법이다. 승무원, 배우, 아나운서,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직업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한편 세리와 세야가 추천하는 마스크팩 사용법은 각 유튜버의 개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