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택 기자] 남자는 머리빨이란 말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특히 남자들이라면 모두 공감하고 있는 사실이기도 하다. 어정쩡한 옆머리 길이로 여름철 헤어 스타일링을 고민하고 있는 숱한 남성들이라면 주목.
드라마에서 나올법한 훈남 헤어스타일로 인기를 끈 쉼표 머리 연출법을 남성 뷰티 유튜버 신쿡이 준비했다. 연출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은 헤어스프레이와 드라이기. 보통 고데기가 꼭 필요할 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다. 사실상 남성들이 고데기를 자유롭게 사용하기란 쉽지 않을뿐더러 모발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본 영상 속 방법을 적극 추천한다.
우선 머리를 감은 후 드라이를 할 때에 옆머리를 최대한 눌러주며 말려주고 자신이 지향하는 가르마 방향대로 쓸어 넘기며 드라이한다. 이때 모발 끝은 확실히 말려주어야 연출한 뒤에도 모발 끝이 휘지 않는다. 어느 정도 가르마가 잡혔다면 볼륨감을 줄 차례다.
손빗질을 해주며 엉켜있는 모발을 정리한 후 뒷머리부터 한 움큼 움켜쥐고 약한 바람으로 다시 말려준다. 볼륨감이 살아났을 때 준비해둔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고정시키고 앞부분까지 같은 방법으로 연출해준다.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살아났다면 앞머리를 쉼표 모양으로 꼬아주며 드라이기로 다시 열을 가한다. 이어 앞머리를 살짝살짝 비비며 갈라진 틈 없이 메워주고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모양을 잡아준 뒤 스프레이로 또 한 번 고정시켜준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손질한 뒤 가장 곤란한 옆머리에 한 번 더 열을 가해준다.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 구레나룻까지 고정시켜 주면 완벽한 쉼표 머리 스타일링이 끝난다.
가르마부터 볼륨까지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머리지만 이렇듯 단순한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연출이 가능하다. 개개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 연출법에 차이는 있지만 아무리 시도해도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파마를 하는 것도 방법이겠다.
성큼 다가온 여름. 또다시 새로운 계절을 맞이해 변화를 만끽하고픈, 혹은 당장 설레는 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남성이라면 본 영상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신쿡 쉼표 머리 스타일링 꿀팁!
1. 원하는 가르마 방향을 잡고 위로 쓸어 올리듯 말려준다.
2. 뒷머리부터 손으로 움켜쥐듯 컬을 주면서 뜨거운 바람으로 말린다.
3. 볼륨감이 살아나면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시킨다
4. 앞머리까지 같은 방식으로 연출하고 빈틈없이 정리한다.
5. 손바닥으로 옆머리를 누르며 구렛나루를 눌러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