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클렌징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가장 첫째고 사용하고 있는 토너. 한때 대용량 토너는 단순히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아이템에 불과했다면 지금의 토너는 예전과는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출시되고 있다. 피부 상태와 고민에 따라 피부 컨디션을 올려주는 것은 물론 스킨 케어의 유효 성분이 더욱 효과적으로 침투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것.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부여하고 노폐물까지 쏘옥 빼주는 토너는 사용법도 다양하다.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을 위한 스킨법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줄 스킨팩 등 피부가 유난히 푸석거리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날 피부 컨디션을 한층 올릴 수 있는 데에는 토너의 역할이 커진 것.
무심코 지나쳤던 토너를 얼마나 현명하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피부 컨디션이 달라질 수 있다.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주고 남아있는 피부 노폐물을 싹 지워내 주는 ‘닦토’부터 스타들이 직접 실천하고 있다는 ‘7스킨법’ 등의 토너 사용법을 소개한다.
>각질파토 ‘닦토’
클렌징 후에도 피부에 화이트 헤드, 블랙 헤드로 고민 중이라면 피부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닦아낼 수 있는 닦아내는 토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세안 후 피부에 남아있는 클렌징 잔여물과 모공에서 미처 탈락하지 못한 먼지, 수건 노폐물 등이 피부에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에 피부결을 고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닦토’가 현명한 아이템인 것. 닦아내는 토너의 신조어인 ‘닦토’는 피부를 토너로 한 번 더 닦아내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역할로 최근 스킨 케어 단계에서 필수적인 단계로 꼽힌다.
닦토는 클렌징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과 동시에 최근에는 피부 진정과 각질을 제거해주는 등의 기능까지 탑재했다. 화장솜에 덜어 사용하는 닦토는 묽은 제형보다는 거의 물과 같은 제형으로 출시되는 추세. 오히려 무겁고 리치한 타입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소이 각질파토 파하토너는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PHA(파하)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줄여 데일리 각질케어가 가능하며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정돈해준다.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낸 후 화장솜에 충분히 적시고 스킨 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해주면 불필요한 각질은 제거해주고 불필요한 과잉 피지와 블랙헤드까지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피부 수분 장벽에 도움을 주어 매끈한 윤광 피부로 거듭나게 도와주는 닦아내는 토너로 추천.
>스타 추천 ‘7스킨법’
얼굴에 토너를 7번에 걸쳐 수분을 흡수시켜주는 7스킨법은. 많은 셀럽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로 입소문 난 케어법이다. 간단하게 화장솜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7번을 정성 들여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방법이다. 피부를 수분에 오랫동안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촉촉함을 유지시킬 수 있고 속당김이 심한 피부 타입에 효과적이다.
적당량의 토너를 손에 덜어 피부에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켜주면 수분 레이어링 효과로 피부 수분 보호막이 생겨 장시간 수분을 피부에 축적할 수 있다. 또한 바르는 즉시 흡수된 토너에 다음 단계의 스킨 케어를 더하면 최적의 피부 상태로 제품의 유효 성분이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큐템 에이큐어 퓨리파잉 스킨 토너는 티트리잎 오일과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와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문제성 피부에 사용하기에도 좋아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 충분히 수분이 스며들도록 세안 후 촉촉하게 흡수시켜줄 것.
>스킨팩
바쁜 일상속 단시간 안에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는 스킨팩은 늘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겐 간단하면서도 손쉬운 피부 케어 법이다. 스킨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후 피부 수분 부족이 걱정되는 부위에 붙여주는 것. 진정 보습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고 메이크업 전에 수분을 더해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들뜨는 현상을 막을 수 있는 케어법이다.
평소 건성 피부 타입이라면 스킨팩을 아침, 저녁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겁고 끈적이는 제형이 아닌 워터 제형으로 충분히 적신 뒤 각질이 부각되는 부위에 충분히 붙여주면 예민했던 피부가 진정되고 보습 효과에 탁월하다.
더뷰티풀 팩터 에센셜 워터 에센스는 피부 유산균과 3중 히알루론산, 판테놀이 함유돼 세안 후 건조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산뜻한 워터타입으로 세안 중에 날아간 수분을 즉각적으로 보충해주고 건조한 부위에는 스킨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큐템, 더뷰티풀팩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