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따른 투명한 정보 공개, 소통 확대
-미디어와의 정보 교류의 장을 위한 오프라인 살롱 문화 제공
BMW그룹코리아가 미디어와 일반 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BMW 프레스클럽'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BMW 프레스클럽은 국내에서 BMW 관련 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정보를 미디어뿐 아니라 일반인에게 모두 공개해 투명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일방적 정보 전달 방식을 넘어 새로운 온라인 오픈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변화한 게 특징이다.
회사는 기존과 같이 배포 보도자료 게재뿐 아니라 BMW가 기획한 다양한 주제의 기획자료 및 소개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미디어 이벤트를 고지하고 각종 보도자료와 사진, 영상 자료 등을 적극 공유하며 미디어를 위한 실시간 구독 서비스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BMW 본사를 포함해 브랜드와 기업의 이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함께 논란이 있는 이슈에 대한 투명한 회사의 입장을 제공하고 가짜 뉴스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도 진행한다. 향후 메신저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과 연계해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회사는 프레스클럽 리뉴얼 오픈과 더불어 미디어 대상의 오프라인 토론 공간인 'BMW 오토살롱'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자동차 문화, 브랜드 이슈, 미래 테크놀로지와 함께 다양한 사회, 문화적 주제를 다루는 '미디어 살롱 문화'를 표방하는 행사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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