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돌파했다. 23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10월 공개된 ‘라이키’ 뮤직비디오는 전날 밤 10시44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넘겼다. ‘TT’에 이어 통산 두 번째 4억 뷰 달성이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에 활동한 곡 ‘팬시(FANCY)’까지 11곡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데뷔곡부터 11연속으로 1억 뷰를 돌파한 것은 K팝 걸그룹 사상 처음이다.
서울국제음식영화제, 다음달 6일 개막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다음달 6~11일 서울 퇴계로 남산국악당과 대한극장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인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음식과 영화를 매개로 세계 곳곳의 다양한 삶의 모습과 문화를 만나고 소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세계 29개국 67편의 장·단편 음식 영화가 상영된다. 개막작은 호주 댄 골드버그 감독의 ‘푸드 파이터: 먹거리를 지켜라’로 선정됐다. 한국영화 100주년을 맞아 한국 사회와 음식문화를 돌아보는 특별전도 열린다. 한국의 전통 혼례와 장례문화를 엿볼 수 있는 이병일 감독의 ‘시집가는 날’(1956), 임권택 감독의 ‘축제’(1996) 등 8편이 상영된다.
김혜준, ‘싱크홀’ 출연…김성균·이광수와 호흡
배우 김혜준(사진)이 영화 ‘싱크홀’에 출연한다. ‘싱크홀’은 11년 만에 마련한 집이 1분 만에 싱크홀로 추락하며 벌어지는 재난 코미디물이다. 영화 ‘화려한 휴가’ ‘타워’를 연출한 김지훈 감독의 신작으로, 이달 크랭크인할 예정이다. 김혜준은 상사 앞에서 할 말 다 하는 인턴사원 홍은주 역을 맡아 박동원(김성균 분), 김승현(이광수 분)과 함께 싱크홀에 갇힌다. 김혜준은 넷플릭스 ‘킹덤2’, 영화 ‘미성년’ ‘변신’ 등에 잇달아 출연해 주목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