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탱글은 2005년 미국에서 릭과 마리아에 의해 설립된 이후 프랑스, 독일 등 유럽은 물론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에서도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명상과 치유 효과를 인정받아 학교, 기업, 지역복지센터 뿐만 아니라 병원 등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선 우리 말과 글로 된 정보가 부족해 체계적으로 접근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런 현실을 바꿔보고자 한국젠탱글협회는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한국젠탱글협회는 미국 젠탱글사의 한국 내 공식인증기관으로 이번 홈페이지 제작도 미국 젠탱글 본사와 디자인부터 담길 내용에 이르기까지 긴밀한 협의 하에 진행했다. 특히 회원으로 가입하면 미국 젠탱글사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수많은 젠탱글 관련 자료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무료 서비스할 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비정기적으로 서비스하는 영문 뉴스레터도 한글로 번역하여 메일링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전세계 젠탱글 커뮤니티와 실시간으로 같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한국젠탱글협회 설응도 회장은 “그간 젠탱글에 관심은 많으나 언어적 한계로 쉽게 접근할 수 없다는 젠탱글 초보자들의 고충을 귀담아 듣고 한국어 홈페이지 제작을 결심했으며 젠탱글 본사 홈페이지의 풍부한 자료를 한글로 번역하여 제공함으로써 앞으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젠탱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젠탱글 협회는 홈페이지 오픈 첫번째 행사로 10월 9일과 10일 양일간 개최되는 젠탱글 창립자 릭과 마리아의 초청 강연회를 광화문 포시즌스 서울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