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수출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클로버추얼패션, 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가 후원하는 ‘2019 ICT 스마트섬유 경진대회’의 시상식이 8월 28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ICT 및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지향적 섬유산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진행되는 ‘2019 ICT 스마트섬유 경진대회’ 시상식 내에서는 ‘ICT 섬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과 ‘3D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섬유패션 산업유공자 장관 표창 시상식’ 등이 동시에 개최됐다.
이 중 ‘3D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경진대회’는 섬유 패션 4차 산업에서의 3D 디자인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행사로, 3D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클로버추얼패션이 후원하였다. 대회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약 5개월 간 진행되었으며, 19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클로버추얼패션의 가상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 ‘CLO’를 활용해 제작된 3D 의상 디자인들의 창의성과 기술성을 겨루는 자리로, 우수한 실력을 보인 참가자에게 지원금 지원 및 한세실업, GG, 남양인터내셔날, 리앤펑코리아 등 대형 의류 기업에 채용 연계 기회를 제공했다.
이 중 대상 수상자(허석)에게는 채용 연계 및 지원금 200만 원, 기술상(정상윤, 박세린) 및 디자인상(조정환, 백현아)에는 채용 연계 및 지원금 100만 원, 협회장상(김서우, 김예린, 김지수, 김현지, 남희진, 우효빈, 원채림, 이수빈, 최예진, 황수빈)에는 지원금 10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한편, 수상작은 섬유•패션산업 최대 전시회인 ‘프리뷰 인 서울(PIS) 2019’ 기간 동안 코엑스 Hall A, E02 ‘웨어러블테크(Wearable Tech)’관에 8월 3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