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54마켓은 ‘오이소, 사이소’라는 부산의 정감 있는 사투리를 활용해 전자상거래망에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온라인 구매에 적극적인 20~40대를 겨냥한 먹거리, 패션 잡화,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을 선보인다.
부산 54마켓은 부산시와 캠코, 신세계사이먼, 위메프가 지난 4월 맺은 사회적 경제 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약에 따라 미련됐다. 시는 우수한 사회적 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캠코는 기부금을 제공했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자를 배치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위메프에 올린 기업은 부산 사회적 경제 기업 20곳이다. 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입점하며 온라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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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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