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신도시 중 성공사례로 꼽히는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자족기능의 큰 축을 담당하는 특별계획구역 내 광교호수공원, 수원컨벤션센터, 법조단지, 경기융합타운 등 핵심시설들이 있다.
상기 네 군데 핵심시설 및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반경 700m 내 위치하고 있는 광교 중심지역에 광교신도시 최초 프라임급 오피스인 ‘광교 SK VIEW Lake(광교 SK 뷰 레이크)’가 오는 10월 입주를 시작한다.
‘광교 SK VIEW Lake’는 광교 최고 높이 복합건물로 섹션오피스와 오피스텔, 상업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그중에서도 섹션오피스는 광교호수공원을 정남향으로 길게 조망할 수 있는 프라임급 오피스로써 압도적인 스케일과 수려한 건물 외관은 입주사들의 위용을 더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프라임급 오피스라는 명칭답게 입주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다양한 부대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사업설명회, 회의장소 등으로 운영되는 회의실이 제공되며 피트니스센터, 헬스케어센터 등의 공간과 휴게공간을 제공, 근로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광교호수공원, 다산근린공원, 여천 등 풍부한 녹지환경이 인접, 건물 바로 앞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과 더불어 입주 근무자들에게 최고의 근무 환경을 제공해 줄 것이다.
한편 부동산 관계자는 광교 SK VIEW Lake에 대해 “광교 SK VIEW Lake는 광교특별계획 중심에 위치한다는 입지적 강점으로 관심이 뜨겁던 곳”이라고 말하며 “특히 오는 10월로 입주가 확정되면서 임대료, 분양가 등의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