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쇼핑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상품을 구매해야 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회원가입 없이 '지그재그'에서 한 번에 통합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지그재그는 최근 3개월간 비공개테스트를 지그재그 입점 쇼핑몰들과 함께 시행했다. 이 기간 동안 'Z결제'를 이용한 쇼핑몰들은 이용자당 최대 2배 매출 증가의 성과를 이뤄냈다는 설명이다.
지그재그는 쇼핑몰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자 타 커머스 대비 최대 30% 수준의 5.5%로 판매 수수료를 낮게 책정했다. Z결제 입점효과 극대화를 위해 입점셀러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판매자와 구매자 양쪽 모두에게 필요한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계속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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