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숯불 닭 목살구이와 이북식 손만두 전골이 가을날 식욕을 돋운다.
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숯불 닭 목살구이집인 '촌놈숯불닭갈비'와 이북식 손만두 전골 맛집 '다래옥'이 소개됐다.
먼저 숯불 닭 목살구이 맛집에서는 닭 목에 뭍어있는 살만 뜯어낸 닭 목살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닭 목살을 한 마리에 한 조각만 나오는 귀한 부위다.
양념에 들어가는 파, 양파는 주인장이 직접 칼로 다져 즙을 그대로 살려주고 불에 가열해 단맛을 자아낸다. 이어 설탕, 간장을 넣고 잘 섞어주면 닭 목살에 들어갈 간장 양념이 완성된다. 탱글탱글한 목살의 식감과 단짠단짠의 양념이 불 맛을 제대로 입혀 식욕을 돋운다.
사이드메뉴인 초밥용 밥과 함께 고추 냉이와 닭 목살 구이를 올려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운 닭갈비와 허브 닭갈비 역시 인기메뉴다.
이어 방송된 이북식 손만두 전골 맛집도 눈길을 끌었다. 이곳에서는 두부 돼지고기 숙주나물 등을 넣은 것을 이북식 만두를 맛볼 수 있다.
평양이 고향이라는 이 곳 주인장은 하루 두 번 만두를 두 어시간 숙성후 손님에게 그때그때 요리해 대접한다. 만두에 들어가는 김치는 간이 세지 않은 백김치를 넣어 담백한 맛을 한껏 살렸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