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141억달러

입력 2019-10-17 11:08  


 -브랜드 가치 전년비 4.6% 상승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9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과 비교해 약 4.6% 상승한 141억 달러(16조7,296억원)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5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가 오르는 등 성장을 기록해왔다. 2015년부터는 5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은 수소사회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확장과 지속적인 노력에 있다"며 "'FCEV 비전 2030'이라는 미래 수소사회를 향한 비전과 로보틱스 사업의 성공적인 도약은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계기"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한다. 올해 자동차 부문 1위는 토요타가 차지했으며 기아차는 12위를 기록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하이빔]담배냄새 나는 택시, 왜 계속 타야 하나요
▶ BMW, 정체성 바꾼 '2시리즈 그란쿠페' 공개
▶ 현대차 코나, '아우토빌트 소형 디젤 SUV 비교평가' 1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