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기자] 이제 여름의 기운을 찾아볼 수 없는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됐다. 거리에 낙엽도 점점 피어나고 쌀쌀한 날씨 탓에 옷차림과 메이크업 역시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윽한 느낌이 자주 보인다.
2019 f/w 트렌드는 얼씨룩(Earthy Look)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보리, 베이지, 톤다운 그린 등 뉴트럴 톤의 자연적인 컬러를 메인으로 한 트렌드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역시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 브라운, 베이지 등의 컬러를 메인으로 메이크업을 진행하면 패션 트렌드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가을철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며 주목해 보자. 완벽한 메이크업을 돕는 3가지 단계를 통해 가을 트렌드를 리드하는 트렌디세터로 거듭날 수 있다.
STEP 1. 스킨 케어
가을철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공급이다. 부쩍 건조해진 날씨 탓에 가을에는 메이크업을 진행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계절. 수분과 유분을 적절하게 공급해 줘 피부를 안정시켜야만 완벽한 가을 메이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수분 공급을 하는 가장 간편하고 심플한 과정은 바로 적절한 수분 크림을 선택해 듬뿍 발라주는 것. 봄, 여름에 사용하던 양보다 사용량을 늘려 아끼지 않고 듬뿍 발라주는 것이 가을철 건조한 피부를 해결하는 데 탁월하다.
EDITOR’S PICK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미백,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한 동키밀크가 함유돼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수분보호막 형성으로 피부가 종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빛나는 것을 돕는다.
STEP 2. 베이스 메이크업
메이크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베이스 메이크업. 피부 위 모공과 요철을 정돈해 깔끔한 느낌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적절하게 톤 보정까지 완성해줘 가을에 어울리는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베이스 메이크업은 필수다.
건조한 가을철 들뜸 없이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진행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촉촉하게 피부를 감싸주는 리퀴드 제형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촉촉함을 강조한 제품을 선택해 건조하고 들뜬 피부를 가라앉혀주는 것이 필수.
EDITOR’S PICK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식물 성분 함유로 스킨케어 효과까지 내주는 파운데이션. 냉융합 테크놀로지가 피부 결을 살려 고급스러운 피부 표현을 돕는다.
STEP 3. 아이 메이크업
그윽하고 우아한 가을 메이크업의 완성은 아이 메이크업으로 판가름 난다. 눈가에 어떤 컬러를, 어떻게 올리느냐에 따라 좀 더 강렬한 느낌의 메이크업인지 혹은 심플하고 우아한 느낌의 메이크업인지가 갈린다.
아이 메이크업을 진행할 때는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색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 것은 물론이고 자신이 원하는 발색을 위해 한 번에 많은 양의 섀도우를 터치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한 번에 원하는 색감을 내려고 하기보다는 소량씩 덧발라 은은하게 자신이 원하는 색감의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그윽한 메이크업 완성의 포인트.
EDITOR’S PICK 톰프드 아이쿼드 스모키에서 섹시한 아이 메이크업까지 모든 콘셉트의 메이크업을 아우르는 4개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발색력과 밀착력이 우수하고 조화로운 컬러와 텍스처로 구성돼 편리하게 사용하기 좋다. (사진출처: bnt DB, 물빛미, 바비브라운, 톰포드)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