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진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1조9649억원, 영업이익 3118억원을 기록했다"며 "화장품 부문은 면세점과 중국 법인이 각각 28.1%, 35% 성장하며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중국에서 후와 숨의 성장률은 각각 40%, 23%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화장품 비중은 2016년 68.7%에서 지난해 76.7%까지 확대됐다. 그는 "럭셔리 화장품 비중은 올해 말 80%까지 비중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도 "숨의 성장 둔화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 연구원은 "면세점 내 후의 매출 비중이 80% 중반으로 여전히 후의 판매가 압도적인 상황"이라며 "숨 브랜드 내 초고가 라인인 '로시크숨마'는 83%의 높은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매출 비중이 낮은 점이 아쉬운 상황"이라고 짚었다.
숨의 중국 내 시장점유율 확대 여부를 지켜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향후 관전 포인트는 면세 채널에서 럭셔리 카테고리의 꾸준한 성장, 초고가 라인의 신제품 출시 및 마케팅 효과 여부"라며 "4분기에도 높은 면세점 채널의 높은 베이스 부담은 존재하지만,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 수요가 지속되며 초고가 라인 성장세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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