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M쿠폰에 아마존닷컴에서 실제로 사용 중인 AWS의 솔루션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도입했다.
롯데마트는 2016년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쿠폰을 통해 상품을 추천해왔다. 7월부터 2개월간 10만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시험한 결과, 기존 고객에게 제공된 쿠폰보다 2배 이상 반응률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해당 솔루션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의 수요 파악하는데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신재현 롯데마트 빅데이터 팀장은 "선진 AI 기술의 지속적인 탐색과 도입, 추천 엔진의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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