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과 디지털 컨택센터 전문 기업의 MOU 체결이 눈길을 끌고 있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이하 콘센트릭스)는 주은심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대표, 고광선 한솔인티큐브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솔인티큐브와 컨택센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지난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챗봇 및 음성봇,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관련 제반사업에 협력하고, 앞으로 고객 발굴 및 유치를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함께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내 고객사의 컨택센터 운영에 한솔인티큐브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를 적용한 바 있는 콘센트릭스는 이번 MOU 체결에 따라 공동 프로모션 진행, 서비스 모델 개발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주은심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대표는 “콘센트릭스는 글로벌 조직과의 협업 및 다양한 글로벌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선진화된 컨택센터 운영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한솔인티큐브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컨택센터 서비스 모델과 IT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고광선 한솔인티큐브 대표는 “한솔인티큐브는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는 콘센트릭스의 컨택센터 운영 및 분석 노하우를 결합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여 양사의 사업 영역을 확장시킬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의 한국지사인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성공적인 국내외 프로젝트 수행 경험 및 자체 혁신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