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플레이' 강호동→하성운, 공포의 바이킹부터 눈물의 간식까지…무한 게임 루프

입력 2019-11-03 13:08   수정 2019-11-03 13:09

위플레이 (사진=스카이드라마)


‘위플레이’ 강호동, 이수근, 하하, 딘딘, 정혁, 하성운이 동심으로 돌아가 무한 게임을 즐겼다.

지난 2일 방송된 ‘위플레이’ 5회에서는 놀이공원 ‘위플랜드’에 소환된 멤버들이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재 합창단은 스산한 놀이공원을 탈출하기 위해 ‘와글와글 끝장 바이킹’, ‘고무 고무 극장’, ‘복불복 간식 타임’, ‘4D 슈팅 벽돌팡’ 등의 퀘스트를 수행하며 고군분투했다.

바이킹을 탄 4명의 ‘몹’이 동시에 외치는 글자들을 조합해 단어를 맞춰야 하는 ‘와글와글 끝장 바이킹’에서는 데뷔 30년 만에 처음 놀이기구를 타는 강호동의 모습과 ‘열정보이’ 정혁의 추리력이 화제가 되었다. 강호동은 바이킹이 시작되자 ‘위플랜드’를 뒤흔드는 엄청난 비명을 지르는 등 반전의 ‘겁쟁이’로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냈다고 한다. 또한 정혁은 멜로디언, 슈베르트 등 이전의 답들에서 미션이 음악과 연관된 것임을 추리, 해답 찾기에 크게 기여했다는 후문이다.

이어 고난도의 체조 동작을 보고 따라 해야 하는 ‘고무 고무 극장’ 퀘스트에서는 맏형 강호동과 막내 하성운의 특급 케미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뻣뻣 병아리’ 하성운은 ‘돼장’ 강호동과 완벽한 ‘아빠 비행기’ 자세로 완벽한 2인 1조 미션을 수행했다고.

이후 놀이공원의 백미인 간식 타임에서는 솜사탕, 추러스, 핫도그 등 복불복 간식 타임으로 괴로워하는 ‘위플레이’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소금이 잔뜩 묻힌 추러스를 맛본 ‘토크 탈곡기’ 딘딘은 바로 비명을 질러 고통스러운 맛을 짐작하게 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4D 슈팅 벽돌팡’ 퀘스트에서는 ‘만능 해결사’ 이수근이 대활약했다. 멤버들에 비해 뛰어난 ‘풍선 슈팅’ 실력을 가진 이수근은 움직이는 자전거에서도 원하는 색의 풍선을 거침없이 맞춰 ‘위플레이의 공식 에이스’로 등극했다고. 이를 지켜본 ‘꼬난’ 하하는 “위플레이 게임의 반은 다하는 형”이라며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동심으로 돌아가 ‘위플랜드’를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재합창단의 활약이 돋보이는 ‘위플레이’는 매회 상상 이상의 게임 퀘스트와 특급 케미로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위플레이’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과 네이버 TV 라이브, 올레 tv 모바일, 오후 7시 스카이엔터(skyENT)에서 각각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