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레이는 다른 경쟁업체들의 실적 성장이 정체돼 있는 가운데, 최근 3년간 연평균 35.9%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세계 디지털진단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8%임에도, 레이의 디지털진단시스템 매출은 연평균 15.2%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 2017년 진출에 성공한 디지털치료솔루션 매출도 2017년 23억원에서 지난해 201억원으로 급증했다. 디지털진단시스템의 안정적인 성장 속에 디지털치료솔루션 사업 진출의 성공으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고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레이의 경쟁력으로는 진단에서 치료까지의 종합 솔루션 보유,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구축 등을 꼽았다. 레이는 IoT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글로벌 판매기기를 관리 및 수리하고 있다. 이를 통한 수출 비중은 90%대에 이른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존 치과 치료의 경우 오랜 기간이 소요됐지만, 레이의 솔루션을 구축한 병원에서는 1회 방문으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마칠 수 있다"며 "치료 기간 단축에 따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치과 또한 더 많은 환자를 치료할 수 있어 레이 솔루션의 매출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레이의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44.4% 증가한 744억원, 영업이익은 119.2% 늘어난 133억원이 될 것으로 봤다. 현재 주가수준은 2019년 예상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9.1배다. 국내외 유사업체의 평균 24.7배보다 낮다는 분석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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