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를 지나는 차량의 안전벨트가 불안하고 갑갑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임산부. 안전벨트를 착용하기엔 곤란한 점이 많아 현행법상 안전띠 착용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다. 하지만 안전띠는 생명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중요한 해결책으로 중요성은 클 수 밖에 없다.
지난 2018년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의 안전벨트 착용 중요성이 거론된 후 임산부안전벨트에 대한 중요성을 자각한 소비자들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인터넷에서 직접 구입해서 설치하거나 임산부선물 혹은 임신축하선물 용도 등 다양한 경로로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임산부 안전벨트는 안전 인증 등 제대로 된 소비자 보호조치가 마련돼 있지 않아 선택의 폭은 그리 넓지 않은 편에 가깝다. 이에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인 ‘리얼베베’는 안전 기준을 갖춘 임산부안전벨트 ‘리얼베베 세이프마마’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TS16949와 ISO14001 인증을 보유한 개발 20년 이상 전문 제조사에서 개발된 상품으로 전문 자격을 갖춘 개발 인력과 제조공장 내 전문화 된 첨단 기술의 테스트 장비를 통과했다. 또한 유럽 CE와 동일한 CCC 인증과 EU 연합에서 관할하는 E11 안전 인증 및 E13 안전인증 취득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증명하고 있다.
최대 3억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현대해상 제조물배상 책임보험(PL보험) 가입 등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리려 한 점도 눈여겨볼 만 하다. 리얼베베 세이프마마 임산부안전벨트는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기존 차량의 안전벨트를 탈거하는 등 복잡하고 힘든 과정 없이 모든 차량에 호환이 가능하며, 5분이내로 누구나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태아는 물론 산모까지 안전하게 보호 해주는 해당 제품은 임산부와 태아의 안전을 책임져줄 직접적인 해결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소중한 아이를 위한 안전 상품의 하나로 만삭임산부는 물론 초기임산부까지 예비맘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100여 대 이상의 차량 장착 예시 사진도 함께 보여준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임산부를 위한 가성비 넘치는 제품”이라며 “태아보험 등 위험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안전장치가 필요했기에 구매의사를 느꼈다”, “운전맘이라면 출산준비물리스트에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등의 의견을 전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