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실라 쿠션과 NS홈쇼핑의 1인 라이브 방송이 만났다.
NS홈쇼핑이 1인방송 트렌드에 따라 업계최초로 유튜브 방송과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결합한 1인 홈쇼핑 라이브 방송 ‘방구석 뷰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문성식 쇼핑호스트가 엘렌실라 쿠션으로 진행한 1인 방송 ‘방구석 뷰티’는 새벽 한시의 심야 시간대의 방송과 실험적인 시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문전화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홈쇼핑의 업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알렸다.
더욱 의미 있는 점은 트렌디한 유튜브 1인 방송 포맷과 뷰티 전문 쇼호스트인 문성식 쇼호스트가 출연,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엘렌실라 쿠션을 선보이며 홈쇼핑의 주요 시청자 층인 40, 50대는 물론 20, 30세대의 관심을 이끌어내 보다 넓은 홈쇼핑 고객층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다.
특히 방송에는 젊은 층이 자주 이용하는 SNS채널을 새로운 소통창구로 활용해 시청자들이 홈쇼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공중파 예능방송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효과 연출을 사용하는 등 젊은 고객 층을 유입 시킬 수 있는 장치들이 대거 마련했다.
이 날 특유의 입담과 트렌디한 방송진행으로 성공적인 방송을 이끌어낸 문성식 쇼호스트는 일명 ‘문군’으로 뷰티 블로거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다 NS홈쇼핑 공채에 합격한 바 있다. 특히 이 날 진행된 트렌디한 1인 방송 포맷과 잘 어울리는 쇼호스트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평가이다.
한편, 이 날 방송으로 판매된 엘렌실라 쿠션은 가성비와 제품력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지난 7월 NS홈쇼핑에서 처음 론칭 후 3개월만에 150만 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시장 장악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크림 명가 엘렌실라와 명품 쿠션 제조사인 코스맥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명품쿠션 제조기술 노하우와 엘렌실라의 뷰티철학을 접목하여 ‘쿠션계의 명작’으로 불리며 호평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현재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의 변화에 홈쇼핑 시장 또한 예외는 아닐 것이다. 이번 1인 홈쇼핑 방송의 새로운 시도가 큰 반향을 일으키게 되었다는 점에서 내부에서 또한 고무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함으로써 미디어의 변화에 발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