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박람회에는 외식부문뿐 아니라 효과적인 인건비 절감과 투잡으로 운영이 가능한 셀프빨래방, 무인스터디카페 브랜드, 그리고 키오스크 및 시스템 부문, 도소매, 점포 및 외식설비 부문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가했다. 부스마다 상담이 이어져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짐작할 수 있었다.
부대행사인 창업세미나는 첫 날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월드전람 관계자는 "지난 제 5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COEX에서 매 시간 만석행진을 이어 나가 기쁘고 좋았던 반면 더 좋은 세미나를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창업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지난 박람회 때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하여 더욱 업그레이드 된 강연들을 준비해 많은 예비창업자분들의 창업 세미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려 노력했다. 많은 분들이 지난 전시 못지 않게 좋아해주시고 찾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내일(23일)까지 진행되는 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은 개최전 박람회 홈페이지 및 캔고루에서 사전등록한 인원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유료 입장이 가능하다. 차기박람회 제 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가 오는 2020년 1월 3일(금)부터 1월 5일(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참가문의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홈페이지나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